두산重, 국내외서 ESS 계약…사업 확대 주력 

두산重, 국내외서 ESS 계약…사업 확대 주력 

  • 철강
  • 승인 2018.05.14 09:03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E&S와 ‘전력수요 관리용 ESS’ 사업 추진

  두산중공업이 최근 국내외에서 ESS 관련 사업을 연속으로 수주하면서 향후 사업 확장에 대한 의지를 나타냈다.  

  두산중공업은 13일 SK E&S와 ‘전력수요 관리용 ESS’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전력수요 관리용 ESS란 전력 사용량이 많은 대규모 사업장에서 전력수요가 낮은 야간 시간대에 남는 전기를 저장하고 이를 전력수요가 높은시간대에 사용해 수익을 거두는 사업이다. 

  경남 창원시 두산중공업 공장 내에 구축되는 이번 사업에서 두산중공업은 ESS 공급을 담당하고 SK E&S는 투자 및 운영을 맡아 에너지효율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두산중공업은 자체 보유한 ESS 제어 소프트웨어와 엔지니어링 역량을 바탕으로 설계부터 기자재 공급, 시공까지 일괄 수행해 올해 9월까지 70메가와트아워 규모의 ESS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한 SK E&S와 공장 에너지 관리 시스템인 FEMS(Factory Energy Management System)과 태양광 발전 등을 구축해 공장 단위 마이크로그리드 (Microgrid)를 운영하는 한편 에너지 효율화를 위한 실증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두산중공업은 지난 4월 27일 전력기기 분야 중소기업 BSS에 ESS 제어 소프트웨어와 배터리 시스템을 패키지로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달 3일에도 미국 자회사인 두산그리드텍이 컨슈머스에너지사와 미국 미시간주 남서쪽 도시 칼라마주 변전소에 들어갈 ESS를 수주하는 등 국내외 시장에서 사업 경쟁력을 확대하고 있다. 

  두산중공업은 두산 주요 계열사 공장부지를 활용한 태양광 연계 ESS 사업도 확대 중이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