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6일 비철금속 일일시황 [NH선물]

  • 비철금속
  • 승인 2018.08.07 08:19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재료 없이 대부분 품목 보합세 유지
*중국 인민일보, 무역 분쟁은 트럼프 대통령 개인의 비정상적 공격
*미국의 이란 제재, 이란 경제에 상당한 충격 줄 것

  한 주를 시작하는 금일 비철금속 시장은 주요 경제지표가 없는 가운데 비철시장에 큰 영향을 주는 뉴스도 없어 금일은 품목별로 등락을 달리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Copper는 Asia 장에서 하락한 부분을 회복하지 못하고 약 보합세로 장을 마감했다. 지난 주 막판 상승한 장을 마감한 Copper는 장 초반부터 $6,200선을 내어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달러화가 다시 강세를 보인 것이 가격에 악영향을 미치며 런던 장 개장 이후에도 상승 동력을 얻지 못한 Copper는 한 때 $6,100선도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지만 장 막판 $6,100선은 회복하며 장을 마감했다.

  금일 중국 인민일보는 의례적으로 트럼프 대통령 개인을 비난하는 보도를 실었다. 신문은 미국의 무역 정책에 대해 트럼프 대통령이 ‘스스로 연출한 강압과 협박의 기만적인 길거리 난투극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고 있다.’ 고 거론했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 개인이 미국의 국가적 신뢰성을 위험에 빠뜨리고 있다고도 비난했다.

  내일 재개되는 이란 제재와 관련하여 트럼프 행정부가 공격적인 경제 제재를 할 가능성이 높고 이로 인해 이란 경제가 큰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예상이 나왔다. 트럼프 대통령은 2015년 6개국이 체결한 이란 행 협정에서 탈퇴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었다. 이로 인해 기존 완화 되었던 제재가 자동적으로 7일부터 원상 복귀될 전망이다. 트럼프 정부는 이에 더해 11일 경 더 강력한 제재를 발표할 것이라고도 밝혔다. 이와 함께 트럼프 대통령은 새로운 협정을 위해 이란 지도자와 대화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도 밝히면서 이란의 태도 변화를 촉구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한 결과로 이란의 원유 생산 감소 및 원유 수송 방해 등이 이어지면 원유 가격은 상승할 수 있으나 전반적으로 세계에 지정학적 불안감이 상승되는 것에 의해 위험 자산에 대한 선호도가 떨어져 비철금속 가격에는 악영향을 줄 가능성도 높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