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산업 기술인력 양성으로 일자리 늘린다

뿌리산업 기술인력 양성으로 일자리 늘린다

  • 뿌리산업
  • 승인 2018.08.29 16:00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기술학교 하반기 단기과정 모집 마감
9월 3일부터 기계CAD/CAM, 특수용접 등 7개 과정 운영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일자리재단 전경. (사진=경기도일자리재단)

사상 최악의 고용절벽이 현실화된 가운데 경기도가 뿌리산업 기술인력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나선다.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기술학교 하반기 단기과정’ 모집이 4: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마감됐다고 29일 밝혔다.

경기도기술학교 하반기 단기과정은 3개월간 운영되는 무료 기술교육으로 야간ㆍ주말을 이용해 직장을 다니며 기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선발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 27일까지 약 920여 명이 지원했으며 전기설비과정에 270명이 몰려 9: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인기를 얻었다.

하반기 교육은 선발된 교육생 230명을 대상으로 9월 3일부터 진행되며 개설 과정은 ▲기계CAD/CAM ▲전기용접 ▲전기설비 ▲특수용접 ▲컬러리스트 ▲자동차정비 ▲CNC선반&머시닝센터 등 7개다.

특히 올해부터 시행된 정부시책 ‘청년장병 SOS 프로젝트’에 발맞춰 화성 해병대사령부 현역 병사들을 선발해 자격증 취득, 진로 교육 등도 지원한다.

교육생들은 교육 수료 이후에도 취업 알선, 면접 동행 등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김흥재 경기도기술학교장은 “예년보다 높은 모집 경쟁률을 통해 도민들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교육생들의 자격증 취득과 취ㆍ창업 성공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