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금속공업·㈜홍성, 대구시 주관 ‘2018년 Pre-스타기업’ 선정

㈜화신금속공업·㈜홍성, 대구시 주관 ‘2018년 Pre-스타기업’ 선정

  • 뿌리산업
  • 승인 2018.09.10 09:39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절삭공구 및 금형·고무 성형 기술 인정받아

절삭공구업체인 ㈜화신금속공업과 금형 제작 및 고무성형 전문업체인 ㈜홍성이 대구시가 주관하는 ‘2018년 Pre-스타기업’으로 선정됐다.

대구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미래 경제성장을 이끌어 갈 유망 소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주도하는 중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2018년 Pre-스타기업’ 20개사를 신규 선정하고, 오는 9월 7일 오후 3시 노보텔 엠베서더 대구에서 지정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Pre-스타기업 육성사업’은 성장 유망한 소기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의 든든한 허리로 육성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추진해 오고 있는 중기업 육성 프로젝트로, 중기업을 중견기업으로 육성시키는 스타기업 100육성사업과 함께 대구를 대표하는 기업육성 프로젝트이다.

대구시는 지난 5월 16일부터 지역 내 유망 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 Pre-스타기업‘ 모집을 실시한 결과 55개사가 신청하였고, 지역 내외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에서 요건심사, 재무평가, 서면평가, 발표평가, 현장실태평가 및 종합평가를 거쳐 미래 경제성장을 이끌어 갈 2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선정평가에서는 ‘스타기업 100’으로 진입할 수 있는 중기업 후보군을 집중 발굴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산업(미래형자동차, 물, 의료, 청정에너지, 로봇, ICT 등) 분야 육성을 위해 전년 대비 선정 비중을 30%에서 40%로 확대하였다.

올해에 선정된 20개사는 2017년 기준 평균 매출액 43억원, 평균 수출액 9.5억원, 평균 고용인원 19명으로 나타났고, 산업분야별로는 기계분야 3개사, 소재 분야 2개사, 도시형 산업 분야 7개사, ICT 분야 5개사, 로봇 및 에너지와 자동차부품 분야에서 각각 1개사씩 선정되어 주력산업분야에서 60%, 미래산업 분야에서 40%가 선정되었다.

㈜화신금속공업(대표이사 한우석)은 지난 1983년 화신공업사로 시작하여 35년간 기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생산공정 외주비율을 최소화하여 가격 및 품질 경쟁력이 우수한 국내 가위 시장 점유율 1위의 절삭공구 제조 기업이다.

㈜홍성은 금형 및 고무 성형 분야의 최고 기술 보유기업으로 현재 현대, 기아, GM 등 세계의 유명 자동차 브랜드에 사용되는 자동차용 방진 고무제품 뿐만 아니라 실리콘 유아식기 등 생활용품 제조로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

이로써 기존 선정기업 92개사를 포함한 대구시 Pre-스타기업은 총 112개사가 되며, 금번 선정된 20개사에 대해서는 기업의 체계적인 성장을 위해 대구테크노파크를 비롯한 지역 내 육성참여기관을 매칭하여 기업지원을 위한 공유-연계·협력-성과확산 등을 점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대구시 이승호 경제부시장은 “Pre-스타기업은 스타기업 100 → 글로벌 강소기업 → 월드클래스 300으로 연결되는 대구시 강소기업 육성 성장사다리 체계의 도약단계 사업으로 지역 내 기업육성기관과 보다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중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