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協, 회원사 연례간담회 개최

공작기계協, 회원사 연례간담회 개최

  • 철강
  • 승인 2018.10.01 10:27
  • 댓글 0
기자명 송철호 기자 chso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OMMA 회장배 골프대회’ 행사로 추진

  한국공작기계산업협회(회장 권영두, 이하 공작기계협회)가 회원사 간 정보교류 및 유대강화를 위해 ‘2018 회원사 연례간담회’를 KOMMA 회장배 골프대회 행사로 개최한다.

  오는 23일 오전 11시부터 열리는 이번 골프대회는 경남 김해시에 소재한 롯데스카이힐 김해CC에서 개최되며, 공작기계협회 회원사 대표 또는 임원, 그리고 경공회 및 영공회 회원들이 참석한다.

  최대 10팀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이는 이번 골프대회는 김해공항과 CC 간 셔틀버스를 운행하며, 제224차 이사회는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까지 약 30분 간 골프대회가 열리는 롯데스카이힐 김해CC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공작기계협회는 한국 공작기계산업의 발전을 위해 업계의 내수 및 수출 확대와 기술개발, 인력양성, 표준화 등 회원사의 공동이익 증진을 위해 1979년 설립된 사업자 단체로, 공작기계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을 중점 추진해오고 있다.

  공작기계는 금속을 가공하는 기계로, 모든 산업의 기반이 되는 핵심 자본재 산업이다. 우리나라는 1970년 대 수작업에 의해 단순한 선반, 밀링기 등을 생산했으나, 40여년이 지난 지금은 지능형공작기계를 생산할 정도로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 우리나라의 공작기계 산업 규모는 생산 49억달러, 수출 24억달러, 수입 13억달러, 소비 38억달러로, 수출은 7년 연속 20억달러를 상회하며, 수출 주력 산업으로 국내 경제에 기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