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美 중간선거 결과 대기…1,120원대 전망[삼성선물]   

(환율)美 중간선거 결과 대기…1,120원대 전망[삼성선물]   

  • 환율 · 유가
  • 승인 2018.11.07 08:28
  • 댓글 0
기자명 김간언 기자 kuki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 중간선거 결과가 우리시간으로 오후 윤곽이 잡힐 것으로 보여 서울 환시는 대기 모드 나타낼 듯하다. 

  한편 최근 역외 시장보다 역내 시장에서의 하방 경직성이 강한 모습인데 하단에서의 꾸준한 수요가 역내에서 지지력을 제공하는 듯하다. 

  현지 시간 7~8일 진행되는 FOMC 결과에 대한 부담도 하락을 제한하는 요인이다. 

  금일 미 중간선거 대기 속 1,120원 부근 등락 예상되며 결과 확인 후에도 뚜렷한 방향성보다 변동성 확대 흐름 이어갈 듯하다.

■美 중간선거와 환율

  미 중간선거가 진행 중인 가운데 우리 시간 오후 2시 알래스카주에서 투표가 마감된다.

  전체적인 선거 윤곽은 우리 시간 오후 2~3시쯤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상원 공화당 유지, 하원 민주당 탈환이 가장 우세한 시나리오고, 일각에서는 2년 전 대선에서처럼 샤이 트럼프에 대한 기대도 가지고 있는 듯하다. 

  양원 모두 공화당의 다수당 유지가 트럼프노믹스가 더욱 탄력을 받는다는 점에서 단기적인 경제와 증시, 미달러에 모두 강세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하지만 하원의 민주당 탈환에도 정부의 경제 정책에 대한 높은 지지도 등을 고려할 때 경제 정책 연속성은 유지될 것으로 예상될 것이다.

  시장은 불확실성 해소 요인으로 반응할 듯하다. 

  달러/원 환율은 위험선호 강화 측면에서는 하락 압력을 받겠으나 미달러와 위안 환율의 지지력 속에 낙폭 제한될 듯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