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켜주세요” ... 포스코, #SteelSaveEarth 캠페인
“지구를 지켜주세요” ... 포스코, #SteelSaveEarth 캠페인
  • 김도연 기자
  • 승인 2019.04.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틱,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독려하고 철의 친환경성 알리기 위해 기획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지난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는 #SteelSaveEarth 캠페인을 시작했다.

최근 플라스틱과 같은 소재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낮아지고 재활용이 불가능한 수준에 이르기 때문에 원료 조달부터 생산 유통,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 전과정평가) 관점에서 철의 친환경성이 주목받고 있다.

포스코는 이러한 철의 친환경성을 널리 알리고 재활용이 잘 되지 않아 심각한 환경오염을 초래하는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SteelSaveEarth 캠페인을 기획했다.

온ㆍ오프라인에서 일반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도 마련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참여자 중 ‘지구의 날(4월 22일)’ 숫자에 맞춰 422명을 추첨해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든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5월 15일까지 진행되며 현재까지 약 350명이 응모했다.

또 오는 5월 11일 열리는 포스코 키즈콘서트에서는 인기 인스타툰 작가 ‘김푸듥’과 협업해 제작한 캠페인 메인 디자인을 활용해 ‘나만의 스틸 텀블러 만들기’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되는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에서는 #SteelSaveEarth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포스코 대학생 앰배서더들이 직접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포스코는 LCA 관점에서 본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일반인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지식 유튜버가 참여해 LCA의 개념과 철의 친환경성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영상이 조회수 13만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일반인들의 호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포스코는 향후 다양한 #SteelSaveEarth 캠페인을 통해 철의 친환경성을 일반인들에게 적극 알리고 환경보호 실천을 독려하는 한편, 지속적인 철강제품의 환경성적표지 인증 획득과 제철소의 친환경설비 투자로 환경보호 활동에도 적극 동참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