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WEL, 재규어랜드로버와 GM으로부터 우수 공급사로 선정

AKWEL, 재규어랜드로버와 GM으로부터 우수 공급사로 선정

  • 뿌리산업
  • 승인 2019.05.24 15:4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용 절감 및 품질 향상 공로 인정받아

AKWEL이 14일 영국 코번트리에서 열린 ‘Supplier Excellence Awards’에서 재규어랜드로버로부터 ‘Silver Award’를 수상했다. 전 세계 3500여 곳에 달하는 재규어랜드로버 공급사 가운데 AKWEL을 비롯한 15곳이 지난 한 해 비용 혁신과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킨 공로로 상을 받았다.

이언 하트넷(Ian Harnett) 재규어랜드로버 글로벌 조달 담당 팀장은 “우리 회사는 올해 들어 사업 전 부문에 걸쳐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지만, 그 어느 때보다 보다 높은 품질과 세련됨을 갖추고 구매욕을 자극하는 차량을 생산하고 있다”며 “이는 우리 사업을 뒷받침하는 공급사들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다. 매년 개최하고 있는 Supplier Excellence Awards는 지난 한 해 우리 회사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온 공급사와 관계자들을 치하하기 위해 마련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한편 AKWEL은 15일 제너럴모터스(GM)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한 ‘제27회 Supplier of the Year Awards’에서 올해의 공급사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GM은 시상식에서 그동안 지속적으로 높은 품질 수준을 유지해 온 전 세계 15개국 소속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했다.

스티브 키퍼(Steve Kiefer) GM 글로벌 조달 및 공급망 담당 부사장은 “우리는 공급사들에 항상 높은 기준을 요구한다”며 “이번에 상을 수상한 공급사들은 높은 수준의 혁신과 품질을 구현함으로써 우리 회사가 평생 고객을 유치하는 데 기여했다”고 밝혔다.

AKWEL은 이처럼 고객사들로부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GM과 JLR과의 파트너십을 지속해 나가며 이들이 안정성, 친환경성을 갖춘 자율주행 및 커넥티드 차량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독립된 형태의 가족경영기업으로 파리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AKWEL은 자동차 및 HGV 부품 제조사로 유체와 메커니즘 관리에 특화된 기업이다. 애플리케이션 및 소재(플라스틱, 고무, 금속 등) 혁신, 메커트로닉스 통합 산업적, 기술적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