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中 무역협상 불확실성 언제까지

(선물회사가 보는 비철금속 이슈②) 美中 무역협상 불확실성 언제까지

  • 비철금속
  • 승인 2019.10.16 09:53
  • 댓글 0
기자명 박종헌 기자 jh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베스트투자증권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협상에 대한 불확실성이 다시 불거지면서 투자심리가 위축되면서 아시아 증시는 하락했다. 중국은 1단계 무역협상에서 합의를 했지만 서명 전 추가적인 합의를 원한다고 밝히면서 불확실성이 다시 커졌다.

또한 중국의 생산자물가지수가 3개월 연속 마이너스를 기록하면서 경기에 불안감이 이어지는 모습이었다. 글로벌 기업들의 3분기 어닝 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주요 기업들이 긍정적으로 발표되고 브렉시트 협상 타결 기대감도 미국 증시에 영향을 주며 상승하는 하루였다.

전기동(Copper)은 하락하는 모습을 보인 하루였다. 미중 무역협상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면서 투자심리가 다시금 악화됨에 따라 Copper 가격 하락에 영향을 주는 모습이었다. 또한 부진한 중국의 물가관련 지표가 중국 경제를 압박하면서 Copper는 3M 하락 움직임으로 장을 마감했다.

니켈(Nickel)의 경우는 전일 4thRing에서 급락 후 금일 역시 하락 흐름을 보이며 3M $16,710까지 하락했다. 이번 급락이 실물시장과 관계가 없는 것으로 판단되면서 LME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에 주목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금(Gold) 가격은 전일 대비 1% 가량 하락하는 하루였다. 브렉시트 협상에 대한 기대감 및 3분기 기업 실적들이 양호하게 발표되면서 미국 증시가 강세 모습을 보임에 따라 안전자산이 금 가격은 하락하는 하루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