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협의회, '제15회 강관산업발전세미나' 오는 11월 21일 개최

강관협의회, '제15회 강관산업발전세미나' 오는 11월 21일 개최

  • 철강
  • 승인 2019.11.11 18:3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1시 30분 포스코센터 서관 4층 아트홀에서 열려
글로벌 강관시장 동향과 강관산업 대응전략 방안 공유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회장 세아제강 김석일 대표)는 오는 11월 21일 포스코센터 서관 4층에서 '제15회 강관산업발전세미나'를 개최한다.

 

강관산업발전세미나는 국내 강관업계 주요 인사들이 모여 국내 강관산업 현황 및 이슈 공유, 발전적 전략 수립을 위해 매년 강관협의회가 주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는 한국철강협회 강관협의회 주최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강구조학회, 대한금속재료학회, S&M미디어, 포스코가 후원한다.

강관협의회에서는 금년도 세미나 주제를 '글로벌 강관시장 동향과 강관산업 대응전략'으로 정하고 국내 철강 및 강관 수급 전망부터 북미 에너지용강관 시장의 트렌드를 확인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면 강관협의회 김석일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국내 철강 및 강관 수급 전망'에 대해 포스코경영연구원 공문기 연구위원이 발표한다. 이어 산업부 R&D전략기획단 임영목PD가 '대일 기술 독립을 위한 기술 경쟁력 강화 전략'을 소개한다. 이어 '에너지 및 강관기술의 현황과 전망'에 대해 한국가스공사 김우식 수석연구원이 발표한다.

이 발표 후 '강관 용접기술 이론 및 고Mn강 용접기술'에 대해 포스코 이상철 책임연구원이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북미 에너지용강관 시장의 트렌드 및 요구, 품질특성'에 대해 휴스턴SPS 이찬학 사장이 설명할 예정이다. 

한편 참가 신청방법 등 이번 세미나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강관협의회 사무국 (02-559-3563)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