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 현대비앤지스틸 대표이사 사장 정일선
신년사 - 현대비앤지스틸 대표이사 사장 정일선
  • 박진철 기자
  • 승인 2020.01.03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10년을 위한 한 해 될 것"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 여러분!

 

2020년 경자(庚子)년 새해에도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 우리 현대비앤지스틸은 수요 산업 침체와 글로벌 철강업체의 국내 진출 시도라는 도전적인 환경 속에서도 ‘수익성 중심의 사업구조 재편’을 본격적으로 추진했습니다. 저수익 제품 자체 생산을 최소화하는 대신 차별화 제품인 표면가공품 판매량을 확대하였고, 고질적인 결함 개선 활동을 강화하여 원가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지난 9월 25일 국내 최초로 친환경 무기점결제를 사용, 엔진블록 사형코어를 제조하는 당진 공장을 준공하였습니다.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국내 스테인리스산업의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항상 헌신과 열정을 다하고 계신 여러분께 다시 한번 깊은 감사와 치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임직원 여러분!


새로운 10년이 시작되는 2020년, 현대비앤지스틸은 ‘지속 가능한 수익 확보’를 경영목표로 수익성 중심의 기존 사업 재편 활동을 확대하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적극 추진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주력할 것입니다.

스테인리스산업의 공급 과잉과 글로벌 보호무역주의로 인한 수익성 악화 리스크는 이제 변수가 아닌 상수가 되었습니다. 고객 중심적인 제품 개발과 영업 활동 혁신, 구매-생산-관리 전 분야의 한계 없는 원가 경쟁력 확보만이 우리의 지속 가능한 미래를 보장할 수 있습니다.

2020년 현대비앤지스틸은 첫째, 고객 중심적 영업 체계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친환경 경량화, 가전 산업의 고급화에 맞추어 새로운 강종과 차별화된 표면을 개발하여 실수요 고객사의 제품 경쟁력 강화에 적극 기여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고객 밀착형 현장 영업과 C/S 활동을 강화하고 창원과 송악 공장의 신제품 개발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것입니다.

둘째, 원가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원재사 전략적 관계 강화, 현장 중심의 품질 혁신, 전사적 경비 절감 활동을 중단 없이 추진할 것입니다.
 

임직원 여러분!

2020년은 현대비앤지스틸의 미래를 위해 신규 사업에 과감하게 도전하는 한 해가 될 것입니다.

첫째, 당진공장을 새로운 성장의 축으로 우뚝 세울 것입니다. 1월 양산을 기점으로 싸이클타임과 품질 목표를 조기에 달성하여 광주공장과 함께 추가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만들 것입니다.

둘째, 수소전기자동차 추가 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여 친환경자동차 시대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셋째, 이러한 기존 사업의 안정적인 수익 창출 노력에 더해 미래 먹거리 발굴 활동의 결실을 맺는 해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임직원 여러분!

우리는 그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끊임없는 창의적 도전, 소통과 협업이란 ‘현대비앤지스틸 DNA’로 스테인리스 산업 종가로서의 기반을 굳건히 해 왔습니다. 2020년에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반드시 해내겠다’는 의지로 ‘지속 가능한 수익 확보’ 목표를 위해 한 발 더 나아갑시다.

마지막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에 앞장서겠습니다. 환경안전보건시스템 운영 강화로 안전한 친환경 일터를 만들고,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고도화로 경영 투명성을 제고하고, 지역사회 및 협력사와의 상생 협력에 더욱 힘쓸 것입니다.

2020년, 새로운 10년을 위한 여러분의 열정 가득한 도전에 함께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월 3일


현대비앤지스틸 대표이사 사장 정일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