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공작기계, 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Lynx XG600’ 출시

두산공작기계, 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Lynx XG600’ 출시

  • 철강
  • 승인 2020.03.10 18:2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차 범위 -0.01mm~+0.01mm 수준의 정밀도 확보

두산공작기계는 최대 6000r/min 속도의 연삭 스핀들을 적용하여 쿼츠, 세라믹 소재 가공에 용이한 ‘Lynx XG600’을 출시하였다.

두산공작기계의 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Lynx XG600’. (사진=두산공작기계)
두산공작기계의 쿼츠·세라믹 연삭 가공기 ‘Lynx XG600’. (사진=두산공작기계)

‘Lynx XG600’은 연삭 스핀들 하중이 큰 X축 이송체의 안정적인 지지 구조를 적용하여 연삭 가공에 유리하다. 연삭 스핀들이 회전 시, 속도 인지하고 조작할 수 있도록 속도 단계를 구분 가능하며, 현재 단계를 상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였다.

신제품은 업계 최고 수준인 오차 범위 -0.01mm~+0.01mm 수준의 정밀도를 확보하였다. 또한 일체형 고강성 베드 구조와 안정성을 높인 이송 축 가이드를 통해 진동 감소 및 열 변위 최소화가 가능하다.

특히 슬러지(쿼츠 분진) 처리가 용이하여 장비 내구성이 증대되었다. 장비 틈새 와이퍼 및 커버 밀착 구조로 쿼츠 가루 침투를 차단이 가능하며, 일자형 절삭유 탱크 구조를 적용하여 슬러지 청소가 용이하다. 베드 전방 또는 후방으로 탈착이 가능한 절삭유 탱크 구조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이 밖에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장비 도어 열림 공간을 확보하여 충분한 내부 작업 영역이 가능하며, 소재 및 공구 교환 시 접근성을 향상시켰다. C축 제어 기능 추가를 통해 밀링 머신에서 별도 공정으로 수행하던 홀 연삭 가공 공정을 한 대의 장비에서 실현 가능하다.

반도체 웨이퍼 생산에 필요한 쿼츠 및 세라믹 소재 부품 연삭 가공 시, 강력하면서도 안정적인 가공 성능을 제공하는 두산공작기계의 ‘Lynx XG600’ 관련 문의 및 상담은 전국 두산공작기계 대리점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