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 GM ‘우수 품질 협력사’ 2년 연속 선정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 GM ‘우수 품질 협력사’ 2년 연속 선정

  • 철강
  • 승인 2020.04.09 17:3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M 엔진&트랜스미션 부문 최우수 공급사 선정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가 엔진블록을 납품 중인 미국 제너럴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의 우수 품질 협력사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가 GM에 공급하고 있는 엔진블록.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가 GM에 공급하고 있는 엔진블록. (사진=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는 GM의 ‘2019 우수 품질 협력사 시상식(Supplier Quality Excellence Award)’에서 엔진&트랜스미션 부문 최우수 공급사(Best Suppli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GM의 '우수 품질 협력사 상’은 각 분야 담당 중역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기술·품질·납기·생산 측면에서 엄격한 기준을 상회하는 우수 협력사를 선정해 시상한다.

엔진BG는 한국GM과 우즈베키스탄GM에 연간 20만대 규모의 엔진블록을 공급하고 있다. 엔진블록은 모든 엔진 부품이 설치되는 엔진의 기초 구조물이다. 엔진BG가 공급하는 엔진블록은 GM의 1,500cc 및 1,800cc급 차량용 엔진에 사용되고 있다.

GM 글로벌 품질 & 개발 담당 중역 리처드 드무인크(Richard Demuynck)는 “지난해 어려운 시장환경 속에서도 요청사항에 신속하게 대응해준 두산인프라코어에 감사를 표한다”며 “두산인프라코어는 혁신적인 품질 향상으로 GM 경쟁력 제고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어 이번 최우수 공급사로 선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엔진BG 유준호 부사장은 “앞으로도 끊임없는 품질 개선과 일정 준수 등 공급 안정을 위해 노력해 GM과의 파트너십을 더욱 단단하게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