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2019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포스코, ‘2019 기업시민보고서’ 발간

  • 철강
  • 승인 2020.04.22 14:4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주주 등 이해관계자 관점에서 기업시민 성과 정리
국내 제조업체 최초 TCFD 지지선언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 동참 의지 표명

포스코(회장 최정우)가 22일 지구의 날에‘2019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

포스코는 철강업계 뿐만 아니라 국내 ESG 분야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해 지난 1월 국내 최초 ESG 전담조직을 발족한데 이어 ESG 관점에서 종합한 기업시민보고서를 발간했다.

최근 글로벌 기업들 가운데 환경적(Environmental), 사회적(Social) 책임을 다하지 않거나 지배구조(Governance)가 불건전한 기업의 재무 성과가 갑자기 악화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고객, 임직원, 협력사, 지역사회, 주주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ESG관련 활동 성과의 공개를 요구해 오고 있다.

이에 포스코는 기업시민보고서에 경영이념인 기업시민의 활동영역(Business, Society, People) 별로 주요 성과를 정리하고, 세부적으로 경제 및 ESG관점에서도 소개해 이해관계자들의 요구를 충족 시킬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올해부터 포스코는 국내외 관련 업계 벤치마킹과 이해관계자 인터뷰를 통해 의견 수렴 범위를 확대하고 GRI(국제 보고서 가이드라인), TCFD(기후 관련 재무정보공개 테스크포스) 권고안, SASB(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 기준 등 글로벌 가이드라인과 UN SDGs(지속가능발전목표)를 고려해 회사가 직면한 이슈들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중장기 대응 전략을 공개했다.

더불어 코로나19 대응, 친환경 제품을 통한 비지니스 전략, 분쟁광물을 넘어 책임광물로의 진화 등 철강업계가 직면한 시의성 있는 이슈들에 대한 포스코의 전략과 변화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는 포커스 페이지를 신설했다.

최정우 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겪으며 ‘기업은 사회와의 조화를 통해 성장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포스코는 ‘더불어 함께 발전하는 기업시민’ 경영이념 아래 글로벌 철강사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하여 위기를 극복하고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포스코 기업시민홈페이지 (http://corporatecitizenship.posco.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온라인 PDF를 기반으로 링크 연계 및 검색 기능을 신설하여 독자의 편의성을 증진시켰다.

한편, 포스코는 이번 보고서 발간 일을 지구의 날(Earth Day)인 4월22일에 맞춰 발표해 친환경 중심의 지속가능경영 의지를 더했다. 실제로 지난 3월 포스코는 국내 제조업 최초로 TCFD 권고안 지지를 선언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