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스틸하우스 전문시공인력 양성 나선다

철강협회, 스틸하우스 전문시공인력 양성 나선다

  • 철강
  • 승인 2020.05.20 17:45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물 품질제고를 통한 산업경쟁력 강화 추진
소부장 분야 재직자 교육으로 스틸하우스 시공 기술 및 노하우 전파
지진에 강하고 친환경적인 건축물 확산 유도
철강협회, 전용교육센터 운영으로 철강재 기반의 DIY건축 등 맞춤형 교육 추진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포스코 김상균 상무)는 5월 11일부터 5월 19일까지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 소재 교육센터에서 건축사, 시공 현장관리자 등 관계자 22인을 대상으로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은 스틸하우스의 보급과 진문시공인력 육성을 위한 정부의 소재‧부품‧장비 분야 재직자 교육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스틸하우스의 경우 건축물의 친환경화 및 고성능화에 기여할 수 있는 철강재를 구조부재로 사용한다는 특장점을 지니고 있다. 
 

철강협회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사진=한국철강협회
철강협회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사진=한국철강협회

협회 관계자는는 이번 교육과 관련해 “스틸하우스의 부재 및 내화‧단열‧구조 설계기준에 대한 이론교육을 진행했다”며 “또한 골조‧설비‧마감재의 시공 실습, 건축물의 품질관리 노하우 및 현장 안전 수칙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교육생의 실무능력 향상에 주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이어 관계자는 “올해 설립한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센터(경기도 광주시 소재)를 거점으로 향후에도 스틸하우스 시공교육을 포함해 강재를 활용한 패널리이징 공법, 모듈러 주택시공, DIY건축교육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여한 건축사는 “타 공법 대비 안전성과 친환경성이 뛰어난 철강소재를 건축구조부재로 적용하는 것은 국내 건설산업 경쟁력 강화와도 연결되기 때문에 이번 교육은 시의 적절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교육이 지속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 교육문의 : edu.kosa.or.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