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KIAT, ‘한국형 뉴딜 지원’에 기술 무상이전 추진

포스코-KIAT, ‘한국형 뉴딜 지원’에 기술 무상이전 추진

  • 철강
  • 승인 2020.08.07 10:0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 나눔 통해 새로운 제품 개발 및 제품개선 지원

포스코가 중소기업의 그린 뉴딜, 디지털뉴딜, 기술 국산화 관련 사업 확산을 위해 1350건의 기술을 무상으로 개방한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포스코의 기술을 중소기업에 무상이전하는 기술나눔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술나눔은 대기업 등이 보유한 미활용 기술을 중소기업의 새로운 제품개발 및 제품개선 차원에서 무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에는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포스코ICT,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포스코케미칼 등 포스코 그룹사가 함께 참여했다. 그룹사가 참여해 기술을 받길 희망하는 기업에 관련 기술군을 패키지화해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 해외 의존도가 높은 분야의 국산화를 촉진하는 기술 외에 디지털·친환경 분야 기술이 포함돼 있어 그린 뉴딜 및 디지털뉴딜 관련 사업을 추진하는 중소기업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KIAT는 포스코가 무상이전하는 기술을 활용해 사업화를 추진하려는 기업들이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KIAT 홈페이지와 유튜브채널로 자료를 제공한다.

기술이전을 원하는 기업은 이달 1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특허 활용 계획 등을 작성해 이메일(technanum@kiat.or.kr)로 제출하면 된다. KIAT는 핵심 기술 능력과 사업화 능력을 고려해 수혜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KIAT는 기술나눔을 통해 이전된 기술이 실제 사업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3년 간 기술나눔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후속 상용화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R&D 재발견 프로젝트-기술나눔 플러스)을 올해 시작했고, 기술사업화 전문기관을 통한 컨설팅 서비스도 연중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