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철강대학원, 온라인 강의 코세라 개설  

포스텍 철강대학원, 온라인 강의 코세라 개설  

  • 철강
  • 승인 2020.10.08 10:0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총장 김무환) 철강대학원이 세계적인 MOOC 사이트 코세라(Coursera)에 개설한 강의가 입소문으로 큰 인기를 모으며 수강인원 1만명 이상을 달성했다.  

포스텍 철강대학원 김낙준, 김성준, 정성모, 서동우, 강윤배 교수가 만든 ‘철강기술(Ferrous Technology) Ⅰ‧Ⅱ’는 꾸준한 인기를 모아왔다.  

이 수업은 제철이나, 미세구조, 상변화, 응용기술 등 철강에 대한 기초적인 연구를 총망라해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 수업을 받은 전세계 학생들은 33%가 경력상 이점을 얻었고, 50%가 급여 인상이나 승진을 이뤘다고 답하며 높은 평가를 주었다.  

리야(Riya)라는 이름의 수강자는 “재미있고 유용한 코스였으며 모든 주제가 명확하고 간단하면서도 상세했다”며 “팬데믹 상황에서도 이러한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준 코세라와 포스텍에 감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타룬(Tharun)이란 수강자도 “이 분야에선 온라인 강좌가 거의 없지만, 이 강좌는 제철 과정에 관심이 있는 이들, 특히 제철업 종사자에게 무척 유용하다”며 감사하다는 말을 남겼다.

한편 포스텍 철강대학원 교수들은 이 수업에서 받은 강사료를 모두 포스텍 도서관 리모델링을 위한 발전기금에 내어놓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