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協 재료ISC, 비대면으로 청년일자리 지원

철강協 재료ISC, 비대면으로 청년일자리 지원

  • 종합
  • 승인 2020.10.08 17:10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방송 시스템 활용... 취업지원 프로그램 비대면 교육
포스코·LS니꼬동제련·대구텍 3개사서 홍보 및 취업설명회

한국철강협회 재료산업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재료ISC)는 10월 8일 서울역 인근 삼경교육센터에서 전국 철강 및 비철 관련 특성화고, 특성화대 졸업예정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재료산업 청년일자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신성대·순천제일대·강릉영동대·포항제철고·합덕제철고 등 5개 학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지원을 받아 온라인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양질의 청년 인재를 조기에 확보해 재료업계 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재료산업 내 일자리 미스 매칭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들에게 철강산업 미래 비전을 강의하고, 대한민국 명장을 초청해 업계 생활 및 명장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이야기하는 시간 등을 가졌다. 이 외에도 포스코 및 LS니꼬동제련, 대구텍 채용 담당자들이 참여해 채용 시의 주안점 등을 직접 설명하기도 했다.

또한, 10월~11월 중 참여 학교별로 ‘찾아가는 취업컨설팅’ 진행으로 취업과 연계된 자기소개서 작성 코칭 및 면접 컨설팅을 통해 취업에 자신감을 갖도록 할 예정이다.

신성대 제철산업과 학과장 백인철 교수는 “기존 학교 교육과는 달리 철강협회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재료업계의 현황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며 “코로나 사태로 인해 이번 행사에 참여가 어려울 거라 생각했는데 비대면으로 참여할 수 있게 돼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재료ISC는 산업계 주도의 실력중심사회 구현을 위해 철강·비철·세라믹 등 재료산업의 협회·단체·기업이 모여 결성한 인적자원개발 및 활용 등을 지원하는 단체이다. 한국철강협회가 대표기관으로 있으며 2015년 4월 구성됐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