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 미래 이끌 글로벌 인재 채용
고려아연, 미래 이끌 글로벌 인재 채용
  • 방정환 기자
  • 승인 2020.11.1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까지 하반기 대졸신입사원 지원 접수
인적성 검사, 1인 면접 등 통해 최적인재 발굴

글로벌 종합 비철금속 제조업체인 고려아연(회장 최창근)이 2021년 대졸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지난 10일부터 시작된 지원서 접수 마감은 16일까지이며 계열사와 함께 채용을 진행한다.

올해 고려아연 신입사원 채용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점은 새로 수립된 인재상과 자기소개서라고 한다. 고려아연 인사팀에 은 최근 컨설팅을 통해 회사의 미래를 이끌어갈 새로운 인재상을 수립하고 자기소개서를 포함하여 채용 프로세스 전반에 걸쳐 새로운 방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채용절차는 오는 16일까지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서류 접수 후에 온라인 바이오데이터 검사를 통해 고려아연의 인재상에 얼마나 부합하는 인재인지 확인하게 된다. 이후 외국어 면접을 포함한 1·2차 면접과 채용검진을 통해 최종합격을 결정하게 된다.

이에 따라 지원자들은 고려아연의 인재상에 비추어 자신을 소개하고 그에 맞는 역량을 증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 채용 홈페이지(https://www.koreazinc.co.kr/recruit/pageRecruitNotice/recruitList30.aspx)에서 각 직무별 업무내용과 관련 전공 및 필요한 역량을 참고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특히 고려아연은 신규 채용 규모가 크지 않은 편이어서 올해부터 1인 면접 방식을 도입키로 하고 지원자가 보유한 역량과 가치관이 회사의 인재상과 부합하는지를 면밀하게 확인할 계획이다.

회사측 관계자는 "1인 면접 방식은 지원자들에게 균등한 면접시간을 보장하기 때문에 자신의 강점을 제대로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보다 철저히 면접을 준비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원자격 등 자세한 정보는 채용사이트 및 고려아연 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과 관련한 문의는 인사팀(02-519-3422)으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