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 EFB 국내 공식 출시
현대성우쏠라이트, EFB 국내 공식 출시
  • 신종모 기자
  • 승인 2020.12.0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쏠라이트 배터리 6종 디자인 리뉴얼

국내 굴지의 배터리 제조사 현대성우쏠라이트가 12월부터 시판용 EFB(Enhanced Flooded Battery) 시리즈를 국내에 출시하고, 리뉴얼된 쏠라이트 배터리 디자인을 선보이며 브랜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쏠라이트 배터리의 EFB 시리즈는 충·방전이 잦은 ISG(Idle Stop and Go) 시스템 차량에 탑재할 수 있는 고성능 배터리다. 일반 배터리와 비교해 강한 내구력, 우수한 저온 시동성과 긴 수명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전력 소모가 높거나 엔진 시동이 잦은 일반 차량에도 사용할 수 있다.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시판용 EFB 배터리 출시를 맞아 쏠라이트 배터리 슬로건 및 패키지 디자인 6종을 7년 만에 리뉴얼했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 ‘BOOST UP LIFE’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쏠라이트 배터리의 포부를 담고 있다. 방향 제시의 의미를 나타낸 화살표와 제품 시리즈별 컬러 브랜딩이 리뉴얼된 디자인의 특징이다.

현대성우쏠라이트 측은 “ISG 기능이 국내 차종에 보급됨에 따라 차량 성능 구현 및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EFB 시판 판매를 결정하게 됐다”며 “특히 가격 측면에서 AGM 배터리와 CMF 배터리의 중간 단계인 만큼 합리적 가격에 CMF 배터리보다 향상된 성능의 제품을 찾던 고객들의 수요를 해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79년 창립 이래 안정적인 배터리 개발을 위해 달려온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연축전지, 연료전지, 니켈수소전지 등의 분야에서 다양한 기술 특허를 획득하고 ‘2019~2020년 브랜드 스타’, ‘2019년 코틀러 어워드’, ‘2020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등 각종 대외 수상을 통해 국내 대표 배터리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