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방리튬배터리, 광주에 전지팩 제조공장 설립

세방리튬배터리, 광주에 전지팩 제조공장 설립

  • 비철금속
  • 승인 2020.12.24 13:10
  • 댓글 1
기자명 신종모 기자 jmshi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천억원 투입 최첨단 자동화 설비 구축

세계적으로 전기차 보급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동시에 전기차 전지 산업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전기차 전지 제조사들은 앞다퉈 셀 제조 기술 개발 및 양산에 집중하고, 배터리 모듈과 팩 제조는 외주화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전기차 전지팩 제조업체인 세방리튬배터리의 성장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방리튬배터리는 광주광역시에 전기차 전지팩 제조공장을 설립할 계획이다. 1,000억원 이상을 투입해 공장을 건설하고,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생산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외부 업체로부터 셀을 공급받아 배터리 팩을 제조 후 납품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전략적 협력관계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세방리튬배터리 관계자는 “당사는 광주공장 건설을 계기로 배터리 모듈 및 팩 시장을 선점하고 전기차 전지 전문회사로 한 단계 발돋움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국내 자동차 배터리 제조산업에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는 세방전지가 자회사 세방리튬배터리와의 시너지 효과를 통해 향후 전기차 시대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주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방리튬배터리는 연축전지 시장점유율 국내 1위 업체인 세방전지의 자회사로, 2015년 법인 설립 이후 차량용 DVRS(주행 영상기록장치), 골프카트, 지게차, ESS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20-12-24 14:07:46
대박!!! 세방전지.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