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강, 내부 지침 통해 코로나 대응…재택근무 비중 늘리고 화상회의 적극 활용

동국제강, 내부 지침 통해 코로나 대응…재택근무 비중 늘리고 화상회의 적극 활용

  • 철강
  • 승인 2020.12.11 10:10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직 재택근무 비중 50%로 올려
시스템 확충 통해 화상회의 적극 활용…5명 이상 모임 및 행사 금지 권고

동국제강(부회장 장세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과 국내 상황 악화에 대응하기 위해 관리직 재택근무 비중을 50%로 상향했다.

동국제강은 정부의 코로나 대응 지침 강화에 맞춰 12월 두 번째 주부터 연말까지 수도권 소재 사업장의 경우 재택근무 비중을 50%로 상향하고, 10명 이상 회의는 화상회의를 활용할 방침이다. 아울러 5명 이상 임직원 모임 및 행사는 금지하도록 권고했다. 
 

동국제강은 재택근무 확대에 따른 화상 회의 시스템 확충, 문고리 안내판을 제작 배포하는 등 재택 업무 효율 향상 위한 지원을 병행하고 있다. 또한 동국제강은 서울 본사에 ‘일일 방역 지킴이’ 제도를 도입하여 1일 3회 자체 점검 및 간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동국제강은 이에 앞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에 맞춰 동국제강그룹의 모든 사업장이 즉각적이고 체계적인 방역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방역 지침을 매뉴얼화 했다. 

장세욱 부회장이 직접 주도해 마련한 매뉴얼에는 근무 형태와 회의, 외부인 출입, 국내외 출장, 모임 및 행사에 대한 세부적인 규정을 담았다. 이번 재택근무 비중 확대도 내부 지침 매뉴얼에 따른 것이다.
 

동국제강이 재택근무 시 집에서 활용하도록 직원들에게 배포한 문고리 안내판(사진=동국제강)
동국제강이 재택근무 시 집에서 활용하도록 직원들에게 배포한 문고리 안내판(사진=동국제강)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