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통합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즈 금상 수상 쾌거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美 LACP 비전 어워즈 금상 수상 쾌거
  • 박준모 기자
  • 승인 2021.03.0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0여개국 1,000여개기업 참가해 디자인·메시지·창의성등 평가
현대제철의 2020 통합보고서 「BeyondSteel」, 100점 만점에 98점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의 2020년 통합보고서가 국제무대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금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현대제철의 비전과 미래 방향성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현대제철은 지난달 22일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LACP)이 주관하는 'LACP 비전 어워즈' 에서 통합보고서『2020Beyond Steel』이 금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LACP는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홍보·마케팅전문기관으로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기업, 정부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연차보고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등 커뮤니케이션 분야 자료를 심사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20개국 1,000여개의 기업, 정부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우수 보고서를 뽑아 대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 동상(Bronze)으로 나눠 시상했다. 

현대제철 『2020Beyond Steel』은 통합보고서 부문 총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디자인, 최고 경영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보고, 창의성, 내용의 명확성, 정보 전달력) 중 6개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100점만점에 98점을 획득했다. 

현대제철은 지난 2016년부터 각각 발간되었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결합해 ESG 정보공개 대응을 위한 '통합보고서' 형태로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통합보고서는 ESG 주요 성과를 이해관계자 요청에 맞춰 최적화했으며 사회적 가치를 정량 데이터로 공개하는 등 현대제철의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을 체계적으로 담았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현대제철의 지속가능경영 메시지를 담은 통합보고서가 좋은 성과를 거둬 기쁘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현대제철과 이해관계자의 소통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제철 통합보고서 『2020Beyond Steel』은 현대제철 홈페이지에서 상시 열람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