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 ‘반부패 우수기업’ 수상

포스코인터내셔널, ‘반부패 우수기업’ 수상

  • 철강
  • 승인 2021.03.29 08:2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한국협회 반부패 어워드에서 수상
UNGC 회원사로서 인권, 노동, 반부패 등의 분야에서 사회적 책임을 다한 노력의 결실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이사 주시보)은 26일, 유엔글로벌콤팩트(UNGC)와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이 개최한 ‘BIS(Business Integrity Society, 비즈니스 청렴성 소사이어티) Summit 2021 반부패 어워드]에서 ‘반부패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용선 의원과 한국지멘스 럼추콩(Lum ChewKong) 대표이사가 축사를 맡고,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 겸 UNGC 한국협회 명예회장, 국민권익위원회 이건리 부위원장이 기조연설을 했다.

3월 2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BIS 서밋 2021'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을 비롯한 기업 및 기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 번째가 포스코인터내셔널 한성수 전무.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3월 26일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BIS 서밋 2021'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을 비롯한 기업 및 기관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 세 번째가 포스코인터내셔널 한성수 전무.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이번 반부패 우수기업 선정은 250여 개의 국내 UNGC회원사를 대상으로 5년간의 ESG 성과 및 부패 리스크를 분석하고 반부패 관련 기준, 정책, 절차를 마련하여 이를 경영활동 전반에 내재화한 준법경영 실천 기업 여부를 평가하여 이뤄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포스코인터내셔널 외에도 LS일렉트릭, LG생활건강, 코웨이 등 기업 4곳, 공공기관 3곳이 선정되었다.

UNGC는 유엔(UN)과 기업 간 협력을 통해 유엔이 추진하는 지속균형발전에 동참을 장려하고 국제사회윤리와 국제환경을 개선하고자 발의한 유엔 산하 전문기구로서 UNGC 한국협회는 2007년 9월 창립 이래 회원사들의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지원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2019년 11월 UNGC 회원사로 가입하고 인권, 노동 기준, 환경, 반부패 등의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이에 대한 이행 활동 및 성과를 기업시민보고서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이 반부패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이유는 일찍이 ESG경영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으로 ESG성과관리를 해왔을 뿐 아니라, 인류사회의 일원으로서 50여 개의 진출 국가에서 협력과 파트너십을 통해 경제성장을 도모하고 사회적 포용력을 확대해 나가는 데 힘써 왔기 때문이다.

그 한 사례로 작년 4월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얀마를 위해 쉐가스전 컨소시엄파트너인 ONGC(인도 국영석유공사), GAIL(인국국영가스회사) 등과 함께 국내 중소벤처기업이 생산한 진단키트를 전달해 미얀마 코로나 감소에 기여하기도 했다.

이러한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상장사 ESG 평가에서 2019년부터 지속적으로 통합 등급 A+를 획득하고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2년 연속 대상(大賞)을 수상한 바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관계자는 “회사는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통해 ‘글로벌 기업시민’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 반부패 우수기업으로서 공정하고 투명한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최근 회사의 미얀마 가스전 사업이 미얀마 군부와 연관되어 있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본 사업은 미얀마 정부와의 계약에 의해 20년 동안 지속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자원개발 성공사례라고 설명하며, 이번 수상에서 나타났듯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국제적인 스탠다드를 엄격하게 준수하며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