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갤러리, 특별기획전 'ART + : 예술에 예술을 입히다' 개최

포스코갤러리, 특별기획전 'ART + : 예술에 예술을 입히다' 개최

  • 철강
  • 승인 2021.08.10 14:26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1일부터 10월 8일까지 포스코 본사 1, 2층 포스코 갤러리에서 상시 무료 관람

포스코가 오는 8월 11일부터 10월 8일까지 특별 기획전 'ART + : 예술에 예술을 입히다'를 개최한다.

전시는 포항 포스코 본사 1, 2층 포스코갤러리에서 진행되며, 예약 없이 상시 무료로 관람이 가능하다.

이번 전시에는 김영섭, 김완, 이이남, 이정록, 정보영, 정직성, 최정윤, 홍인숙 8인이 참여하여 동시대 현대미술의 다양성을 보여준다. 입체, 설치미술, 미디어아트, 사진 등 다양한 현대 미술 작품 47점이 전시되어 풍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 1부인 '물질이 예술이 될 때'에서는 독특한 소재를 활용한 현대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골판지를 소재로 회화 작업을 선보이는 김완, 사운드 설치 작가 김영섭, 나전칠기 기법으로 풍경화를 새기는 정직성,  소금, 스테인리스 스틸, 색실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설치 미술 작품을 제작하는 최정윤의 작품이 1부에서 전시된다.

2부 '정신이 예술이 될때'는 일상적 오브제나 이미지에 개념적 발상을 동원해 변형함으로써 예술의 본질에 대해 질문하거나 사고의 확장을 유도하는 작품을 소개한다.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은 조선시대 화자 겸재 정선의 '인왕제색'을 디지털로 번안한 '인왕제색도 - 사계'와 '新 금강전도'를 통해 고전 명화를 재해석하고, 사진가 이정록은 빛을 필름 위에 중첩시켜 자연의 신비한 생명력을 시각화한 사진 작품을 선보인다.  회화작가인 정보영은 명암을 대비를 통해 공간과 빛의 관계성을 표현하고, 판화 작가 홍인숙은 민화의 문자도 형태를 띠는 문자 그림을 통해 한글의 조형성과 판화 장르의 인식을 새롭게 한다.

포스코 갤러리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현대미술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특히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과 임직원들이 미술과의 만남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 고 전했다.

 

김완 - Touch the history=사진제공 포스코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