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인터내셔널, 중견기업연합회와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포스코인터내셔널, 중견기업연합회와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철강
  • 승인 2021.09.30 14:22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에 더해 중견기업으로 협력 범위 넓혀 선순환 가치 확대
우수 중견기업과의 협업으로 미래 신성장 사업 지속 발굴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의 해외마케팅 지원을 통해 상생의 가치를 이어가고 있는 포스코인터내셔널이 중견기업으로 협업 범위를 넓히며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대표이사 주시보)은 한국중견기업연합회(협회장: 강호갑, 이하 중견련)과 함께 30일, 마포구 중견련 사무실에서 ‘중견기업과의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포스코인터내셔널은 9월 30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중견기업과의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인터내셔널은 9월 30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 '중견기업과의 협력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포스코인터내셔널)

중견련은 1992년 창립되었으며, 중견기업의 경영환경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단체이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외시장 정보공유 ▲신규 거래처 발굴 및 매칭 ▲정부 지원 사업 관련 노하우 공유 ▲정책·기관자금 등을 활용한 중견기업 투자 기획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으며, 10월부터 중견련 측에서 제공한 유망 중견기업의 수요 조사 및 사업 정보를 포스코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접목해 공동으로 해외판로 개척을 추진할 계획이다.

‘2020년 중견기업실태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중견기업 2,228개사 가운데 40.2%의 기업이 내수부진으로 인해 경영에 애로사항을 겪고 있어 해외 시장 진출 의향은 있지만, 자금과 마케팅 능력 부족, 규모의 한계로 인해 글로벌 마켓 진출을 하지 못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중견련과의 협약을 통해 그동안 진행해온 중소ㆍ벤처기업 수출지원,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등에 더해 협업 대상을 중견기업으로 넓힘에 따라 중견기업과의 상생 비지니스를 구축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중견기업과 신규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 개발 또한 기대하고 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이유창 기업시민사무국장은 “금번 MOU를 통해 뛰어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해외 수출 경험이 없거나, 글로벌 시장 확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견기업과의 협업을 지원 할 것이며, 한국중견기업연합회와의 향후 추가 협업 확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인터내셔널은 벤처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고 신성장 산업 육성을 지향하는 ‘Challenge With POSCO’의 일환으로 최근 개설한 글로벌 마케팅 협업 포털 개설과 신(新)금융지원 상생플랫폼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수출시장 개척 및 현지화 사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 나아가 금번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특별회원으로 가입하여 중견기업과의 협업까지 그 활동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