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박재철 기자
  • 승인 2021.10.11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0일까지 '포유드림'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생 모집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이 10월부터 재개된다. 

 포스코는 11일부터 20일까지 21-9차 포스코 취업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취업아카데미는 취업난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지원하고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포스코가 지난 2019년부터 실시해 온 프로그램이다. 

교육은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비대면 교육을 혼합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3주간의 교육 중 1주 동안은 취업전략, 기업 · 직무 분석 등 취업 관련 기초 교육과 자기소개서 코칭, 모의면접 등 취업 기초 역량 강화 교육을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한다. 웨비나 교육이 끝나면 2주 간 포항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집합 교육을 실시한다. 

집합 교육은 조별로 실무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조별 실무 과제 수행에는 실제 다수 기업이 활용하고 있는 문제 해결 방법론인 'Design Thinking(창의적 문제해결)'과 'Working Backward'(순서파괴)가 사용된다. 

교육생들은 집합 교육 전에 PCR검사를 의무적으로 실시하고 교육중 체온체크 및 강의장 환기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킬 예정이다. 포스코 취업 아카데미는 자기소개서와 모의면접 코칭을 통해 취업준비생에게 실직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뿐만아니라 실제 기업이 활용하는 문제 해결 방법론을 활용해 실무 과제를 수행하며 취업에 필요한 소양과 역량을 갖출 수 있어 취업 준비생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실제로 이제까지 총 2,109명의 교육생이 포스코 취업아카데미를 거쳐갔으며, 향후 2023년까지 4,000명을 목표로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 프로그램 외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교육과 숙식은 무상으로 제공되며 수료 시 소정의 교육 수당과 기념품을 지급한다. 교육 성적 우수자에게는 포스코인재창조원에서 2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 교육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취업 준비를 위한 전반적인 방향성을 잡을 수 있었으며, 구체적인 취업 목표와 의지를 갖게 되었다"고 감사의 소감을 남겼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