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철강포럼 어기구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 수상
국회 철강포럼 어기구의원,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 수상
  • 박진철 기자
  • 승인 2021.11.3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현안에 폭넓은 질의…정책 국감 주도 평가

국회 철강포럼 공동 대표인 어기구 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충남 당진시)이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을 받았다. 

더불어민주당은 올해 국정감사에서 코로나19의 단계적 일상 회복, 민생경제 회복, 미래 대전환을 위한 정책 제안 및 대안 제시 등 훌륭한 역할을 수행한 국회의원을 우수 의원으로 선정해 시상한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 (사진=어기구 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

 

어기구 의원은 농해수위에서 농업, 수산, 환경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충실한 질의로 정책 국감을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급증한 일본산 수산물 ‘국적 세탁’ 문제 △해수면 상승의 현황과 전망을 통해 바라본 탄소 중립 실현 필요성 △해마다 반복되는 가축 전염병과 살처분 문제 △코로나19로 심각해진 농촌 인력난 문제 등을 지적하고 탁월한 정책 대안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어기구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의원상 이외에도 머니투데이 the300 국감스코어보드 대상, 시사뉴스, 푸드투데이 선정 국정감사 우수 의원 선정 등 올해 국감 우수 의원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어기구 의원은 "농어업 발전과 민생 경제 회복에 대한 열정으로 이번 국감에 충실히 임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정책 역량을 더욱 키워 민의를 대변하는 책임 정치 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