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MEA, 러시아 사태 대응 ‘긴급’ 조선기자재 간담회 개최

KOMEA, 러시아 사태 대응 ‘긴급’ 조선기자재 간담회 개최

  • 철강
  • 승인 2022.03.04 07:00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 러시아 지사장과 조선해양기자재 업계 대책 강구
조선기자재업 주요 고객국 러시아 현지 정보전달 ‘지속 대응’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KOMEA/이사장 강호일)이 조선해양기자재기업들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대응을 위한 조선해양기자재 기업 긴급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3일 열린 온라인 간담회에는 탱크테크 외 조선해양기자재 기업 15개 사와 KOMEA 러시아 거점기지 강남영 지사장 등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국제사회의 친 러시아 제재조치에 따른 영향에 대해 우리나라 기업들이 직면한 여러 문제들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KOMEA 러시아 거점기지 강남영 지사장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로 인한 러시아 현지 상황과 국내 조선해양기자재 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브리핑했다. 또한 강 지사장은 앞으로 급변하는 현지 동향을 실시간으로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간담회 참가한 기업인들은 현재 직면한 문제로 특히 대금결제 애로 및 물류 운송 차질 등이 우려된다며 중앙정부에 기자재 기업들에 대한 긴급 지원책과 대안 마련이 절실하다고 건의할 방침이다.

KOMEA 강호일 이사장은 “광범위한 금융제재로 인한 수출이 급감할 가능성이 있다며 KOMEA 러시아 거점기지를 통해 관련 동향 및 경제제재 모니터링을 통해 기업에게 관련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하여 대안을 함께 마련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조선해양기자재업체의 해외 진출 시 겪는 애로사항을 해소하기 위한 많은 지원사업에 업계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한국조선해양기자재공업협동조합(KOMEA)은 3일(목) 온라인 화상으로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대응을 위한 조선해양기자재 기업(부울경 기업 다수참가) 긴급 간담회를 개최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