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이운형문화재단,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개최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개최

  • 철강
  • 승인 2022.03.17 09:4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페라 전도사’ 세아그룹 故 이운형 회장의 염원을 담은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의 일곱 번째 정기음악회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공연, 26일(토) 저녁7시 유튜브에서 공개

재단법인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이사장 박의숙)이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2022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 - 오페라<람메르무어의 루치아>’를 개최하고, 오는 26일 저녁 7시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공개한다.

이번 공연은 생전 오페라를 아끼고 후원했던 세아그룹 故 이운형 회장의 마음을 이어받아 설립된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의 일곱 번째 정기음악회로, 본 재단은 지난 2015년부터 대중과 함께 향유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을 엄선하여 관객들과 만나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무대가 사라지고 많은 이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 속에서, 예술계와 관객들에게 작은 위로와 희망이 되고자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온라인 영상 공개를 결정하였다.

올해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이 무대에 올리는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는, 벨칸토 오페라의 거장 도니체티(G. Donizetti)의 대표작으로, 인간의 다양한 감정과 비극적인 사랑을 담은 드라마틱한 스토리와 도니체티 특유의 우아하고 서정적인 선율, ‘매드신 (Mad Secene)’으로 대표되는 절정의 아리아가 어우러져,  ‘벨칸토의 가장 빛나는 보석’이라는 찬사를 받는 작품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미국 이스트만 음대 부교수이자 날카로운 통찰과 탁월한 작품 해석으로 세계 오페라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스티븐 카르(Stephen Carr)가 연출을 맡았으며, 미디어 디자이너 찰스 머독 루카스(Charles Murdock Lucas)가 기존 오페라 공연에서 보기 힘들었던 최첨단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의 후원 아티스트이자 서울시립교향악단 부지휘자인 데이비드 이(Yi, David)가 지휘를 맡아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이끌고, 세계 무대에서 활동 중인 소프라노 제니 하우저(Jeni Houser), 감미로운 음색의 자크 보리쉐브스키(Zach Borichevsky), 바리톤 강형규, 테너 김범진 등 최고의 성악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앙상블을 이룬다.

세아이운형문화재단 관계자는 “故 이운형 회장의 생전 바람대로 오페라 향유 기회와 저변 확대를 위하여 무대를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힘든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주신 모든 예술가 여러분께 깊은 경외와 감사를 표하며, 시청하시는 모든 관객분들께도 예술이 전하는 아름다운 울림과 위로가 오롯이 전달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는 ‘2022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음악회- 오페라<람메르무어의 루치아>’는 26일 오후 7시부터 유튜브에서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음악회’를 검색하면 감상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