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직책보임자 대상 ‘기업시민 리더 토론회’ 개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직책보임자 대상 ‘기업시민 리더 토론회’ 개최

  • 철강
  • 승인 2022.05.24 10:31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솔루션 출범 이후 첫 3개 부서 그룹장-섹션리더 86명 소통 간담회
김학용 대표, ‘기업가 정신, 월급쟁이 정신’ 강의...직원들 위한 인생 설계 노하우 전달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 김학용)이 직책보임자들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리더 토론회를 개최했다. 회사 출범 이후, 3개 사업실 직책보임자들이 처음 소통하는 자리로 참여자 호응이 높았다.

포스코모빌리티 솔루션은 5월 17일~20일 3일간, 섹션리더 56명과 그룹장 30명이 참석하는 기업시민 리터 토론회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1부 행사에서 ‘기업시민, 존경받는 100년 기업’을 주제로 강의를 받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특히 최근 글로벌 트랜드인 ‘ESG경영’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 및 공유하며 △Business △Society △People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2021년 기업시민 성과도 되돌아보는 계기를 가졌다.

이후 직책보임자들은 포스코 그룹 차원에서 추진해온 기업시민 활동 우수사례를 요약한 ‘기업시민, 미래경영의 길이 되다’를 단체 열람했다. 아울러 행사 참여자들은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사례와 의견을 리뷰하는 방식의 독서 토론회도 진행했다. 토론회 중 작은 이벤트로 열린 ‘기업시민 4행시 왕’ 행사에도 모두가 적극 참여했다.

 

직책보임자들이 ‘기업시민, 미래경영의 길이 되다’ 도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직책보임자들이 ‘기업시민, 미래경영의 길이 되다’ 도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뒤이어 진행된 기업시민 아이디어 토론회에서는 다채로운 의견들이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현장 E직군까지 기업시민을 문화화하는 방법’과 ‘기업시민을 문화화하기 위해 리더로서 해야 하는 역할과 노력’이라는 2가지 주제에 대해 활발히 의견들을 주고받았다.

아이디어 토론회에서는 ‘월 1회 기업시민 데이 혹은 기업시민 타임 지정’, ‘클릭 기업시민 우수사례 활용해 그룹별 회의 시 활용하는 방안’, ‘포스터를 활용한 홍보 및 환경캠페인 진행’ 등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내부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과 구체적 방법들이 제시됐다.

2부 행사에서는 김학용 대표이사가 ‘기업가정신, 월급쟁이 정신’이라는 주제로 열띤 강의를 선보였다. 김 대표는 이번 강의에서 세대별 성공 롤모델, 인생 성공 방정식과 비전 카드 작성 방법 등 인생 설계에 도움이 되는 노하우를 전달했다.

또한 김학용 대표는 MZ세대들을 수용하면서 조화롭게 이끌어갈 수 있는지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할 수 있는 ‘Small Talk’ 자리도 마련해 직책보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기업시민섹션 담당자는 “이번 자리는 기업시민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들이 제시된 토론의 장으로 매우 뜻깊었다”라며 “하반기에도 ‘One Company’가 될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해 소통의 장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라”라고 밝혔다.

 

김학용 대표이사와 그룹장들이 기업시민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용 대표이사와 그룹장들이 기업시민 시그니처 포즈를 취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