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학생 대상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강연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대학생 대상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강연

  • 철강
  • 승인 2022.10.27 12:19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그룹 및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의 핵심 경영이념 및 ESG 설명
신입사원들의 질의응답·HR담당자 취업컨설팅 등 취업난 해소를 위한 활동도 펼쳐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대표 김학용)이 천안 사업장 인근 대학교 재학생 283명을 대상으로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강연을 진행했다.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는 임원급 인사가 기업시민 5대 브랜드를 중심으로 스토리텔링 활동을 전개하고 우수사례를 대내외 공유하는 강연 활동이다.

포스코모빌리티 솔루션은 올해 상반기에 김학용 대표와 홍승표 경영기획실 실장 등 주요 임원들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청년 CEO들과 서울시립대 및 기업시민 공모전 입상자 등에게 기업시민 경영이념과 ESG 중요성을 알린 바 있다.

회사는 하반기부턴 기업시민 문화 및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확산시키고자 사업장 인근 대학교와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교육을 연계하고 있다. 특히 취업난이 심각한 사회 상황에서 청년들에게 취업컨설팅까지 제공하여 학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9월부터 진행된 대학생 대상 강연에는 한양대학교(에리카 캠퍼스)와 단국대학교(천안),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전남대학교(여수), 공주대학교(천안) 등 총 5개 대학교의 대학생 283명이 참석했다.

1부 강연인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시간에는 △기업시민의 배경 및 정의(5대 브랜드)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기업시민 성과 △ESG 경영 트랜드 및 주요 활동 등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학생들이 이해하기 쉽게 시각 자료와 진행자 설명을 통해 전달됐다.

2부에서는 회사의 HR그룹 직책자들이 직접 청년 취업컨설팅을 자처해 무대에 올랐다. 이들은 회사의 주요 사업과 직무 소개 및 채용 프로세스에 대해 안내했다. 이어진 3부에서는 신입사원들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결해줬을 뿐만 아니라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기업시민섹션 담당자는 “ESG경영 트랜드와 기업시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도가 기대 이상으로 높았으며 학교 측에서도 적극적으로 호응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라며 “앞으로도 대학교뿐만 아니라 여러 기관까지 확대해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활동에 열성적으로 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은 친환경차, UAM, 드론 등에 사용되는 소재·부품 생산 전문 회사로 모빌리티용 초극박 스테인리스 정밀재, 친환경 구동모터코아, 수소연료전지 금속 분리판, 배터리 파우치 소재, 스마트폰 부품 등 친환경산업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박윤필 코아사업실 실장이 단국대학교에서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특별강연을 진행 중이다
포스코모빌리티솔루션 박윤필 코아사업실 실장이 단국대학교에서 기업시민 제대로 알리기 특별강연을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