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ST,  LG화학과 친환경 공정기술 및 CO2 활용기술 협업을 위한 기술교류회

RIST,  LG화학과 친환경 공정기술 및 CO2 활용기술 협업을 위한 기술교류회

  • 철강
  • 승인 2022.07.18 10:30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항산업과학연구원(이하 RIST, 원장 남수희)은 지난 13일 RIST에서 LG화학 석유화학연구소와 친환경 공정기술 및 CO2 활용 기술에 대한 기술교류회를 실시했다. 이날 교류회에는 LG화학에서 이종구 연구소장 등 10여명이 참석하였고, RIST에서는 황계순 환경에너지연구소장 등 15명이 참석했다.

이번 교류회를 통해서 두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대기오염물질 저감기술, 폐수 처리기술 등 친환경 공정 기술과 부생가스(제품 생산 공정에서 필요로 하는 화학 원료 외에 부산물로 발생하는 가스)를 이용한 메탄올 제조기술, CO2 이용 플라스틱 원료 제조기술 등 CO2 활용 기술에 대해 상호 공유하였으며, 향후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RIST는 1987년 포스코가 전액 출연해 설립한 실용화 전문연구기관으로서 환경 및 에너지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수행해 왔다.

최근 2050년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해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기술 개발을 추진하고 있는데, RIST에서도 CO2를 코크스오븐에 취입하여 활용하거나 탄산염을 만드는 기술 등 여러가지 CO2 활용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LG화학 이종구 연구소장은 “석유화학 공정과 제철 공정이 상이할 것이라 생각되었지만 공통 관심사가 많아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양 기관의 기술 교류가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RIST 황계순 소장도 “RIST에서는 LG화학이 관심을 가질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기에, 양 기관에서는 이번 기술교류회를 통해 상호 협업할 수 있는 방안을 구체화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