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철강포럼, 세미나 개최

국회철강포럼, 세미나 개최

  • 철강
  • 승인 2022.11.15 08:30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국회철강포럼 정책세미나
11월 23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려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한국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국회철강포럼(공동대표 어기구·김병욱, 연구책임의원 서동용) 정책 세미나가 열린다. 

국회철강포럼이 주최하고 한국철강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세미나는 11월 23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 2층에서 개최된다. 세미나에서는 최근 글로벌 철강 경영환경 변화에 따른 국내 철강산업 영향 분석 및 경쟁력 확보 방안을 논의한다. 

'2022 국회철강포럼 정책세미나'가 11월 23일 수요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정책 세미나 모습이다. 
'2022 국회철강포럼 정책세미나'가 11월 23일 수요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다. 사진은 지난해 정책 세미나 모습이다. 

 

포스코경영연구원 이윤희 상무가 '글로벌 경영환경 변화와 힌국철강산업 경쟁력 강화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주제 발표를 진행한다. 패널 토론 좌장으로는 산업통상자원R&D전략기획단 장웅성 단장이 나서며, 패널로는 산업부 철강세라믹과 오충종 과장, 산업연구원 정은미 본부장, 홍익대학교 강준하 교수, 산업통상자원R&D전략기획단 임영목 MD가 참여한다. 뒤를 이어 어기구 의원의 진행으로 자유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국회철강포럼은 국회의원 연구단체로 국내 기간산업인 철강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20대에 이어 21대 국회에서 재결성돼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및 입법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