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에서 왜 춤을?…현대제철, ’우주 dance with me’ 릴스 1만뷰 돌파

달에서 왜 춤을?…현대제철, ’우주 dance with me’ 릴스 1만뷰 돌파

  • 철강
  • 승인 2023.06.13 11:25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이 기획한 '인생은 70살부터' 영상 갈무리
현대제철이 기획한 '인생은 70살부터' 영상 갈무리.


현대제철(대표 안동일)이 70주년을 맞아 기획한 '우주 dance with me?' 영상의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 수가 1만회를 돌파했다. 영상이 공개된 지 3일 만에 이룬 기록이다. 

회사는 '누구나 한 번쯤 보면 웃으며 축하해 줄 SNS 속 작은 파티' 콘티를 짠 후 현대제철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도 흥에 취할 수 있도록 중독성 있는 음악과 댄스로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우주 공간을 무대로 하는 우주 비행사 한 명이 등장해 춤을 추면서 시작된다. 그는 '인생은 70살부터'라며 첫 운을 떼고는 현대제철은 [     ]할 수 있지라며 계속해 스텝을 밟는다. 괄호 안에는 E.S.G, 탄소중립, 지속가능, 초경량화, 초고강도 등 여러 개의 키워드가 빠르게 전환된다.

이 주제어들은 현대제철이 최근 몇 년간 지속 강조해온 전사적 핵심사업이자 선결 과제들이다. 70주년을 맞아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반드시 실현해 내겠다는 굳은 의지를 영상에 담았다. 

또 현대제철은 오는 6월 22일까지 '현대제철, 70살 생일을 축하해'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는 [     ]할(될) 수 있지" 괄호 안에 들어갈 현대제철의 내일의 모습에 대해 축하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한다. 

댓글 이벤트 활동에 참가한 신청자들은 세계 최고의 제철회사, E.S.G 우주최강, 안전한 100년 제철소, 스틸로 탄소중립, 미래의 제철 등 다양한 의견들을 내놓고 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소소하지만 기억에 남을 세리머리를 하고자 중독성 있는 음악과 댄스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는데 많은 분들이 재미있게 봐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면서 "SNS를 이용하는 젊은 친구들과 안 젊은 친구들에게 현대제철이 지나온 70년의 시간이 낡은 자서전이 아닌 내일을 그리는 변화의 가능성으로 느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