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교육연구소, 제2차 그린 암모니아 전주기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 제2차 그린 암모니아 전주기 세미나 개최

  • 철강
  • 승인 2023.06.29 10:13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모니아는 최근 수소 운송과 저장, 혼소발전 등 수소의 기술적 난제를 해결할 지름길로 여겨지면서 수소 경제를 앞당길 열쇠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산업교육연구소(www.kiei.com)는 오는 7월 14일(금)에 ‘제2차 그린 암모니아 최신 동향과 전주기 세미나 2023’을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거론되는 암모니아 활용방안은 해외 현지에서 생산한 수소를 암모니아로 전환하여 국내로 들여와 곧장 수요처에서 활용하거나 크래킹(Cracking, 분해)을 통하여 수소를 추출하는 방식으로서 오랜동안 암모니아는 비료로 사용되어 왔기 때문에 생산과 운반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유통되는 물질로 현재, 약 120개 항구 내 암모니아 터미널이 구축되어 있다.

이날 세미나 주제는 ▲그린 암모니아 생산기술 개발 ▲그린 암모니아 활용기술(암모니아 연료추진 선박) ▲암모니아 분해 기술의 이해와 활용 ▲암모니아 연소기술의 이해와 활용 등 오후 13시 30분에 시작하여 17시 20분까지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수소를 운송하고 저장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기술이면서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청정 수소를 저렴하게 쓸 수 있는 유일한 대안인 암모니아의 국내외 기술개발의 현주소와 관련업계 실태를 조명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라고 말했으며. “산업계의 많은 현안과 도전과제를 짚어보고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 정보를 공유하며 윈윈 할 수 있는 성장/동반의 길을 여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iei.com) 또는 전화(02-2025-1333~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