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LS MnM, 한국경진학교와 건강한 교육환경 위한 ‘항균 구리 제품 적용’ MOU 체결

ICA-LS MnM, 한국경진학교와 건강한 교육환경 위한 ‘항균 구리 제품 적용’ MOU 체결

  • 비철금속
  • 승인 2023.07.13 08:39
  • 댓글 0
기자명 방정환 기자 jhbang@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서 장애 학생들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한 학교생활 위한 2개년 프로젝트

銅 문손잡이, 구리 함유 책상 매트 등 유해세균 차단하는 항균 구리 함유 제품 지원

국제구리협회(ICA)와 LS MnM은 지난 12일 오후 국립 한국경진학교와 ‘건강한 교육 환경을 위한 항균 구리 제품 적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국제구리협회와 LS MnM은 향후 2년간 한국경진학교의 위생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항균 구리 및 항균 구리 함유 제품을 지원하고, 구리의 항균성을 알리는 파트너십도 함께 진행한다. 

경기도 고양시에 있는 한국경진학교는 정서장애를 가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위한 특수학교로 약 200여 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이번 협약은 ‘구리의 항균성’을 대중에게 알리는 ‘카퍼 프렌즈 캠페인(Copper Friends Campaign)’ 일환으로 마련됐다. 국제구리협회와 LS MnM은 2021년부터 이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 항균 구리 제품을 기부하고, 공공시설물에 항균 구리 함유 제품을 사용 시 감염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는 정보도 알리고 있다. 양사는 지난해에도 국립 한국경진학교에 항균 구리 마스크와 책상 매트를, 전남대 의대에 구리 문손잡이를 지원한 바 있다.

이날 협약에는 국제구리협회 한국지사장 유한종 이사, LS MnM 사업전략부문장 최태선 상무, 한국경진학교 김종무 교장이 참여했다.

국제구리협회와 LS MnM은 학생들과 교사들이 더 건강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올해 항균 구리 책상 매트 450장과 본관에 설치할 구리 문손잡이를 지원했다.

구리는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박멸하는 특성으로, 교차감염 예방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2020년 미국 질병통제센터와 국립보건원은 자체 연구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구리 표면에 접촉하면 1시간 이내에 절반이, 4시간 이내에 완전히 소멸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서울시 북부지원교육청의 감염병 대응 학교시설 기준 수립에 관한 연구 보고서는, 구리 합금을 사용한 손잡이가 스테인리스 제품의 대안이라고 명시하고 있다. 이미 미국, 유럽, 캐나다 등 선진국들은, 다중이용시설, 공공기관, 교육기관, 병원, 대중교통시설 등에 구리를 광범위하게 사용하며 교차감염을 예방하고 있다.

국제구리협회 유한종 이사는 “변이 바이러스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교차 감염 우려가 상대적으로 높은 학교의 학습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LS MnM 최태선 상무도 “학생들과 선생님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국립 한국경진학교 김종무 교장은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과 생활 방역의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참신한 아이디어와 따뜻한 마음에 감사한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