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성에스엔이, 오토데스크사 사출성형 전문 SW ‘몰드플로우’ 공급

태성에스엔이, 오토데스크사 사출성형 전문 SW ‘몰드플로우’ 공급

  • 뿌리산업
  • 승인 2023.07.26 10:54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전 검증을 통한 제품 및 금형 설계 및 성형조건 최적화 가능

태성에스엔이(대표 심진욱)에서는 오토데스크(Autodesk)와 파트너십을 맺고 플라스틱 사출성형해석 전문 소프트웨어 ‘몰드플로우(Autodesk Moldflow, 이하 Moldflow)’의 국내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든 산업에서 플라스틱 제품 사용량이 늘어나고 비용 절감과 출시 시기 단축에 대한 이슈가 발생하며 플라스틱 사출성형 프로세스를 이해할 수 있는 전문 시뮬레이션 도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사출성형해석은 플라스틱 부품에 대한 품질 불량을 사전에 예측하고 금형 제작 및 수정 비용을 최소화하여 제품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플라스틱 부품 개발에 필수 단계로 사용된다.

태성에스엔이와 오토데스크는 플라스틱 사출성형해석 몰드플로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출처=태성에스엔이)
태성에스엔이와 오토데스크는 플라스틱 사출성형해석 몰드플로우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출처=태성에스엔이)

플라스틱 사출성형해석 전문 소프트웨어 몰드플로우(Moldflow)는 플라스틱 제품과 사출금형 설계를 검증해 최적화할 수 있는 전문 솔루션으로 사전 검증을 통한 제품 및 금형 설계, 성형조건의 최적화가 가능하다. 또한 플라스틱 사출 및 압축 성형과 관련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부품 변형, 냉각 채널 효율, 사이클 타임 감소 등의 제조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몰드플로우(Moldflow)’는 개발된 지 40년 이상 된 플라스틱 사출성형해석 전문 소프트웨어로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태성에스엔이는 국내 시뮬레이션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약 1,200곳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컨설팅/교육/기술지원 등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급 계약으로 양사는 국내 플라스틱 사출성형 해석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태성에스엔이의 전문 기술력으로 그동안 접근이 어려웠던 사출-구조 연계해석에 대한 고객사의 니즈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태성에스엔이 심진욱 대표이사는 “몰드플로우(Moldflow)의 제품력과 태성에스엔이의 전문 기술력을 결합하여 플라스틱 제품의 유효성 검증과 최적화를 위한 솔루션 제안에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태성에스엔이는 '사출성형해석을 통한 플라스틱 부품 설계'를 주제로 몰드플로우(Moldflow) 런칭 기념 웨비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본 웨비나는 8월 24일, 9월 7일, 9월 21일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사출성형해석 및 몰드플로우(Moldflow) 소개, 전기/전자, 반도체, 자동차, 일반기계,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플라스틱 사출성형해석 활용 사례, 사출성형공정 시뮬레이션 프로세스, 사출성형해석 결과를 고려한 구조 해석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참석자 가운데 5개사를 선정하여 1,000만원 상당의 몰드플로우( Moldflow)를 활용한 무료 컨설팅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본 웨비나는 태성에스엔이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이 가능하다.

한편 태성에스엔이는 1988년 설립 이후 국내 CAE의 확산에 집중해온 국내 최대 CAE 전문 기업이다. 매출액 500억원 규모의 중소기업으로 강소기업인증을 받았다. 또한 최고 수준의 CAE 기술력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 미래를 선도하는 토탈 엔지니어링 파트너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One Stop Total Solution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