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캐나다 그린수소 프로젝트’ 풍력부지 확보

SK에코플랜트, ‘캐나다 그린수소 프로젝트’ 풍력부지 확보

  • 철강
  • 승인 2023.09.04 08:37
  • 댓글 0
기자명 박재철 기자 parkjc@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나다 정부로부터 풍력발진 위한 국유지 사용 승인

SK에코플랜트는 참여 중인 캐나다 그린수소 사업인 '뉴지오호닉 프로젝트'가 캐나다 주 정부로부터 풍력발전을 위한 국유지 사용 승인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업계에 따르면 SK에코플랜트는 뉴지오호닉 프로젝트 주관사인 월드에너지GH₂는 지난달 31일 캐나다 뉴펀들랜드 래브라도주 정부로부터 풍력 발전을 위한 국유지 사용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사용 승인을 받은 토지 면적은 서울 면적의 1.8배에 이르는 1,077.91㎢다. 이로써 뉴지오호닉 프로젝트는 사업 3단계까지 필요한 풍력 발전 부지를 모두 확보했다.

부지 사용 승인으로 가능한 풍력발전 설비용량은 4기가와트(GW)로, 원자력발전소 3∼4기 분량에 육박한다.

뉴지오호닉 프로젝트는 풍력발전을 통해 생산된 전기로 물을 분해해 탄소 배출 없이 그린수소를 뽑아내고, 이를 다시 그린암모니아로 전환해 유럽 등 다른 대륙으로 운송하는 20조원 규모의 초대형 상용 그린수소 사업이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5월 월드에너지GH₂와 투자 협약을 맺고 뉴지오호닉 프로젝트 중 1단계 사업 지분 20%를 확보했으며, 프로젝트 기본 설계(FEED)를 비롯해 그린수소 생산을 위한 수전해기를 공급, 설치할 예정이다. 또 자회사 SK에코엔지니어링과 그린수소를 그린암모니아로 전환하기 위한 플랜트 설계·구매·시공(EPC)을 맡는다.

박경일 SK에코플랜트 사장은 "2025년 그린수소 상용화의 주역으로서 '뉴지오호닉 프로젝트'가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