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씨엠, 'Metal Trend 2024·2025' 성료

동국씨엠, 'Metal Trend 2024·2025' 성료

  • 종합
  • 승인 2023.09.06 16:54
  • 댓글 0
기자명 손유진 기자 yjs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시대 속 럭스틸·앱스틸의 가치 제안

 

6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동국씨엠 ‘Metal Trend 2024·2025' 현장 사진./ 동국씨엠 제공
6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열린 동국씨엠 ‘Metal Trend 2024·2025' 현장 사진./ 동국씨엠 제공


동국제강그룹 동국씨엠(대표이사 박상훈)은 6일 수하동 페럼타워 페럼홀에서 ‘Metal Trend 2024·2025’ 행사를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동국씨엠은 그룹 분할 전 진행하던 ‘디자인 트렌드 및 신제품 발표회’를 ‘Metal Trend’ 행사로 발전시켜 진행했다. 당일 행사는 동국씨엠 디자인팀 주도로 Metal Trend 2024/2025 발표 영상 시청 및 신제품 실물 패널 전시 관람으로 이어졌다.

동국씨엠은 이번 Metal Trend 발표 주제를 ‘& the NEW ERA’(그리고 새로운 시대)로 선정했다. 환경오염·탄소중립 등 사회적 흐름 속 ‘친환경 건축’에 대한 고민과, 바이러스·전쟁 등 변화 속 ‘심리적 안정’을 주는 가전에 대한 생각을 담았다.

프리미엄 건축용 컬러강판 브랜드 럭스틸(Luxteel)은 트렌드 키워드를 ‘NEXT’로 선정했다. ‘다음 세대를 위한 컬러강판’을 의미한다. 동국씨엠은 트렌드 키워드를 중심으로 ‘NATURAL’·‘MODERN’·‘GATE’ 3가지 테마에서 친환경 건축 소재로서의 럭스틸을 제안했다.

NATURAL 테마는 잎과 빛의 그림자·자연의 입자감 등 자연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의 제품을 소개했다. MODERN 테마는 석재·부식동 등 본연의 느낌과 질감을 구현한 제품을 구성했다. GATE 테마에서는 엘리베이터문·차고문·방화문 등에 쓰이는 다양한 컬러와 패턴을 구현한 제품을 제안했다.

프리미엄 가전용 컬러강판 브랜드 앱스틸(Appsteel) 트렌드 키워드는 ‘PLAY’다. 불확실한 미래를 즐기며 유연하게 대처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ESSENTIAL’·‘ATTENTION’·’CONNECTION’ 3가지 테마에서 심리적 안정감을 주는 가전 소재로서의 앱스틸을 제안한다.

ESSENTIAL 테마는 철 고유 특징에 집중해 메탈룩(Metal look) 제품을 주로 포함했다. ATTENTION 테마는 소형가전·친환경가전 등 트렌드에 맞춰 밝은 톤 제품과 친환경 컬러강판 제품을 구성했다. CONNECTION 테마는 대리석·모래패턴 등 대지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으로 자연과 연결을 통한 안정감을 표현했다.

박상훈 동국씨엠 대표는 “동국씨엠은 ‘색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기업’이다. 색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첨단에 ‘디자인’이 있고, 이는 철의 가치를 새롭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며 “생산은 이를 구체화하고, 영업은 새로운 수요와 용도를 개발하며 철의 영역을 지속 확장해 나갈 것”이라 전했다.

동국씨엠은 이번 METAL TREND 발표 행사를 시작으로 국내외 수요가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프로모션 전개를 통해 판매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동국씨엠은 단일 공장 기준 글로벌 1위 컬러강판 업체다. 동국씨엠은 1972년 국내 최초로 컬러강판을 생산한 기업이다. 럭스틸·앱스틸 등 브랜드를 선보이며 컬러강판 프리미엄화를 주도해 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