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비앤지스틸, 광주 풍영정川서 ‘맑은공기 만들기 프로젝트’

현대비앤지스틸, 광주 풍영정川서 ‘맑은공기 만들기 프로젝트’

  • 철강
  • 승인 2023.10.06 15:24
  • 댓글 0
기자명 윤철주 기자 cjyoon@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풍영정천에서 플로깅 및 EM흙공 던지기 진행...전국 친환경 프로젝트 순차 실시
플로깅 활동에 이어 나무 심기 활동도 펼칠 예정 ‘ESG’ 경영 활동 강화

스테인리스 냉간압연 및 자동차 부품 전문기업 현대비앤지스틸(사장 정일선)이 사단법인 체인지메이커와 광주 광산구 풍영정천에서 ‘2023년 맑은 공기 만들기 프로젝트캠페인을 진행했다.

지난 5, 현대비앤지스틸 현대비앤지스틸 임직원과 지역 주민 봉사자는 하천 일대 산책로의 쓰레기를 줍고, 수질개선에 도움이 되는 EM흙공 던지기를 실시했다. 이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플로깅활동으로, 플로깅은 줍다라는 뜻을 지닌 스웨덴어 ‘Plocka upp(플로카 업)’와 달리다를 의미하는 영어 ‘Jogging(조깅)’이 합쳐진 신조어다. 이는 조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정화 활동을 뜻한다.

현대비앤지스틸 관계자는 광주시민이 자주 찾는 풍영정천 일대의 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하여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현대비앤지스틸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환경개선에 앞장서는 등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체인지메이커 임재혁 매니저는 풍영정천은 공원과 산책로가 자리하여 많은 시민이 애용함에도 불구하고, 공간이 넓어 정화 활동이 어려운 장소였다이번 정화 활동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하천의 수질개선에 동참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현대비앤지스틸의 ‘2023년 맑은공기 만들기 프로젝트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회사는 사업장이 위치한 서울, 광주, 당진, 창원 지역에서 플로깅, 하천수질개선, 식수사업 등의 환경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10월 5일 광주 풍영정천에서 진행한 맑은 공기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0월 5일 광주 풍영정천에서 진행한 맑은 공기 만들기 프로젝트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