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조합, ‘제27회 금형의 날’ 개최

금형조합, ‘제27회 금형의 날’ 개최

  • 뿌리산업
  • 승인 2023.11.20 19:46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올해의 금형인’에 삼우코리아 조윤장 대표이사 선정 등 총 27명 포상 수여

매해 금형인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금형업계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는 ‘금형의 날’ 행사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신용문)의 개최로 11월 20일 오후 5시부터 여의도 63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금형조합의 첫 발기인대회일인 11월 20일을 기념하기 위해 매해 개최되고 있는 ‘금형의 날’은 1997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27회를 맞이했다.

금형인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신용문 이사장과 임영택 전무, 박순황 명예이사장, 금형공학회 유재웅 회장, 삼우코리아 조윤장 대표이사, 김경만 국회의원, 산업통상자원부 양기욱 국장, 특허청 윤병수 국장, 중소벤처기업부 신재경 과장, 중소기업중앙회 정윤모 부회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병훈 이사, 생산기술연구원 최태훈 부원장, 공작기계협회 계명재 회장, 한국생산성본부 안완기 회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1부인 기념식에서는 인사말과 유공자 표창, “올해의 금형인” 선정패 수여, 격려사와 축사가 진행됐고, 2부에서는 축하건배와 만찬과 공연 등이 진행됐다.

금형조합 신용문 이사장. (사진=철강금속신문)
금형조합 신용문 이사장. (사진=철강금속신문)

인사말을 실시한 신용문 이사장은 “금형산업은 디지털 전환과 신소재·신공법 연구개발 등 기술 혁신 노력으로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하고 이와 같은 노력을 통해 수출 확대에 주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산업통상자원부 양기욱 국장. (사진=철강금속신문)
산업통상자원부 양기욱 국장. (사진=철강금속신문)

격려사를 실시한 산업통상자원부 양기욱 국장은 “한동안 부진했던 금형 수출이 올해 들어 회복 기미를 보이고 있다. 향후에도 금형산업의 발전을 위해 R&D 지원 등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금형업계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외국인력 확보 뿐만 아니라 국내 젊은 인력이 유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금형의 날’ 행사에서는 올 한해 국내 금형산업 발전에 공헌한 이를 선정하는 ‘올해의 금형인’ 추대를 비롯해 감사패, 대통령표창 1명, 산업통상자원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8명, 특허청장 표창 2명, 중소기업중앙회장 및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한구생산기술연구원장, 한국생산성본부회장 표창,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표창 14명 등 그간 국내 금형산업의 성장에 이바지 해 온 유공자 총 27명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올해의 금형인” 선정패 수여 기념촬영. 왼쪽이 금형조합 신용문 이사장, 오른쪽이 삼우코리아 조윤장 대표이사. (사진=철강금속신문)
“올해의 금형인” 선정패 수여 기념촬영. 왼쪽이 금형조합 신용문 이사장, 오른쪽이 삼우코리아 조윤장 대표이사. (사진=철강금속신문)

금형업계 최고의 영예인 ‘올해의 금형인’에는 ㈜삼우코리아 조윤장 대표이사(68세, 1955년생)가 추대돼 기념패와 매달을 수여받았다.

조윤장 대표이사는 1989년 ‘삼우금형(現 ㈜삼우코리아) 설립’을 설립한 이후 34년간 자동차 및 가전부품 플라스틱 분야 금형산업을 선도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의 금형인’으로 선정됐다.

특히, 미래 자동차 공조시스템, 라이팅 분야 금형에 특화된 신산업 금형기술 개발과 냉각효율 증대를 통한 Cycle Time 단축 솔루션을 구축해 생산성을 향상하는 등 금형산업 분야의 기술발전을 선도하고 있다.

금형산업 발전을 위해 지원한 단체 및 개인에게 수여하는 감사패는 중소기업중앙회가 선정됐다.

대통령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수상 기념촬영. (사진=철강금속신문)
대통령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 수상 기념촬영. (사진=철강금속신문)

대통령 표창은 (주)형근 강형근 대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에는 창신테크 이수균 대표와 대동몰드 김양호 상무, 아이펙 이인노 부장 등 3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에는 신성몰드테크 윤해묵 대표, 이화공업 전세진 대표, 일우정밀 이세운 상무, 오트라무역 성호철 이사, 삼우코리아 윤철용 부장 등 5명, 특허청장 표창에는 제이켐 이용재 대표,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김성규 기술원 등 2명이 각각 수상했다.

그리고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에 한미반도체 류원준 부장, 덕흥엔지니어링 황웅재 부장, 미크론정공 김성규 부장 등 3명,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표창에는 오토젠 송호섭 직장, 세원합성 김효숙 부장, 레이몰드 윤종호 차장 등 3명, 한국생산기술연구원장 표창에는 한국단자공업 양지환 반장, 우성정공 길순오 파트장, 아이제이에스 김준수 사원 등 3명, 한국생산성본부회장 표창에는 진영정기 남소현 차장, 한독기술 최은호 주임 등 2명,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이사장 표창에는 블루코어 김대선 과장, 코론 서동희 대리, LGTB 임태우 대리 등 3명이 각각 수상했다.

‘제27회 금형의 날’ 행사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제27회 금형의 날’ 행사 전경. (사진=철강금속신문)

유공자 표창 시상이 끝난 이후에는 김경만 국회의원과 중소기업중앙회 정윤모 부회장이 축사를 실시했고, 2부에서는 만찬과 함께 테너 진성원과 소프라노 박성희의 축하공연 및 경품추첨이 진행됐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