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기구 의원 , 민주당 ‘국감 우수의원’ 3년 연속 수상

어기구 의원 , 민주당 ‘국감 우수의원’ 3년 연속 수상

  • 철강
  • 승인 2023.12.04 13:01
  • 댓글 0
기자명 박진철 기자 jcpark@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2022년, 2023년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상 수상
농어업 분야 날카로운 지적 및 정책 대안 제시로 정책국감 이끌어
어기구 의원 “농어업인의 소득 안정과 농어업, 농어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국회철강포럼 공동대표인 더불어민주당 어기구 의원(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간사·충남 당진시)이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2023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은 매해 국민을 위한 정책 제안 및 대안 제시 등 민생 국감에 헌신한 국회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으며 어기구 의원은 2021년 이후 3년 연속 국감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어기구 의원은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활동하며 농·어업 분야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과 책임 있는 대안 제시로 정책국감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특히, ▲무분별한 TRQ 운용에 대한 문제 제기 및 합리적 운용방안 제시 ▲농가 경영부담 완화 대책 마련 촉구 ▲축산 악취 저감을 위한 상생모델 구축 제안 ▲산하 공공기관에 대한 농식품부의 부당한 갑질행위 근절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활성화 방안 제시 ▲농작물 재해보험 보상체계 현실화 등 농정 현안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의 실효성 있는 대책 마련과 적극적인 대응을 주문했다.

또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투기 관련 후속 대책 ▲수산물 방사능 검사제도 개선 ▲공공형 계절근로제 개선 ▲임업인 안전사고 예방 등을 위한 개선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어기구 의원은 “제21대 국회 마지막 국정감사에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어 기쁘기도 하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어업인들을 생각하면 무거운 책임감도 느낀다”며, “앞으로도 불합리한 정부의 제도를 개선하고, 농어민의 소득 안정과 농어업·농어촌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