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포스코그룹,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 철강
  • 승인 2023.12.08 15:35
  • 댓글 0
기자명 이형원 기자 hwlee@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포스코그룹 新브랜드 슬로건 발표
2030 중심 미래세대와 가치를 공감할 수 있는 '소소한 일상 속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방법' 주제 공모전 개최
대상인 세상賞 수상한 'PLUS(What's your Real Value?)' 포함 우수작 5편 선정
포스코홀딩스,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갈 것"

포스코그룹이 8일 브랜드 슬로건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를 주제로 한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자료=포스코)
(자료=포스코홀딩스)

이번 공모전은 포스코그룹이 지난 7월 새롭게 발표한 브랜드 슬로건을 대중적으로 확산하기 위해 기획한 것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2030 세대가 자신만의 방법으로 '소소한 일상속에서 세상에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영상에 담으며 포스코그룹이 지향하는 가치에 공감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지난 10월 16일부터 진행한 공모에는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라는 메시지를 독특하고 재치있는 방식으로 표현한 영상 245편이 접수되었다. 참가자들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안에 환경, 배려, 사랑, 도전 등 다양한 주제를 독창적인 방법으로 표현해냈다.

포스코그룹은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사내외 전문가들을 심사위원으로 선정해 독창성, 완성도, 대중 선호도를 평가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했으며, 예심, 본심, 최종심 등을 거쳐 세상상(대상), 가치상(최우수상), 더하기상(우수상) 등 총 75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세상상(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영상은 ‘PLUS, What's your Real Value?’ 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세상의 가치를 더하는' 일상을 자작곡으로 표현, 포스코그룹의 브랜드 슬로건을 참신하게 재해석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포스코그룹은 우수작으로 선정된 영상들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연말 및 크리스마스 시즌(12월 12일~12월 25일)동안 홍대입구역에서 옥외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포스코홀딩스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세대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위트를 엿볼 수 있었고, 우리가 겪고 있는 사회문제에 대한 깊이 있는 고민의 흔적을 찾아볼 수 있었다”라며 “포스코그룹은 앞으로도 세상에 가치를 더해 나갈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그룹은 이번 공모전 수상자들에게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품, 수상 확인증을 발급하고, 코로나19로 운영 중단 후 2024년 재개 예정인 대학생 포스코그룹 브랜드 앰배서더에 지원할 시 가산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공모전 결과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우수작 영상은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 쇼츠 영상 공모전’ 공식 웹사이트(www.posco-brand.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