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호특수강 강근욱 대표이사, 2023년 녹색경영 ESG경영부문 환경부장관표창 수상

대호특수강 강근욱 대표이사, 2023년 녹색경영 ESG경영부문 환경부장관표창 수상

  • 철강
  • 승인 2024.01.04 09:37
  • 댓글 0
기자명 엄재성 기자 jseo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기물 자원순환 및 배출량 절감, 에너지 절감 등으로 탄소중립 적극 실천한 공로 인정받아

대호특수강 강근욱 대표이사. (사진=대호특수강)
대호특수강 강근욱 대표이사. (사진=대호특수강)

CHQ와이어 제조업체 대호특수강은 1월 3일 강근욱 대표이사가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개최한 ‘2023년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시상식’에서 ESG경영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시상식’은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기업의 책임과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녹색경영과 녹색금융을 더욱 활성화시키기 위한 행사다.

시상식에서는 ▲환경정보 공개 ▲녹색채권 발행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우수 녹색기업 부문에 기여한 개인과 기업을 시상한다.

대호특수강은 ESG경영 추진을 위해 폐열회수, 공정개선, 최적화 운전을 통한 폐기물 자원순환 및 배출량 저감, 에너지 절감 등을 도모함으로써 탄소중립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특히 강근욱 대표이사는 ▲환경부 녹색분류 협의체 ▲기후변화협의체 ▲화학안전공동체 ▲뿌리기업특화단지기업 협의체 ▲충북환경ESG포럼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활동을 통해 기업의 ESG활동 사례를 소개, 참여 기업인들의 ESG경영의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경영혁신을 위한 고용노동부 주관 ‘일터혁신 컨설팅’과 환경부 주관 ‘ESG 컨설팅 사업’에 참여해 미래성장 동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그는 ESG경영 내재화를 위해 노력한 부분에 큰 공로를 인정받아 2022년에도 중기부 장관 및 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강근욱 대표이사는 “이번 ‘녹색경영 및 녹색금융 우수기업시상식’ 표창 수상으로 ESG경영 활동이 대외적으로 각 정부 부처로부터 인정받아 기쁘다”며 “조건이 열악한 철강산업의 미래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친환경적인 고품질 제품을 생산해 고객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