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5일 창원서 철강기술심포지엄…아연도금강판 기술 동향 공유

내달 25일 창원서 철강기술심포지엄…아연도금강판 기술 동향 공유

  • 철강
  • 승인 2024.03.06 11:09
  • 댓글 0
기자명 에스앤엠미디어 snm@snmnews.com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속·재료학회 철강분과위원회(위원장 김성연)가 주최하는 제 99회 철강기술심포지엄이 내달 25일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엄은 '미래 용융아연도금 제품 개발 동향과 도금강판 시장의 발전 방향'의 주제로 포스코 기술연구원이 주관하여 진행된다. 

이날 심포지엄에서는 다양한 주제 발표를 통해 철강 용융도금 산업의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고 탄소 중립을 향한 구체적인 전략을 논의한다.

행사는 포스텍 친환경소재대학원 김종상 교수의 '고내식 용융아연도금강판 및 공정 개발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PosMAC 제품 개발 현황 △3원계 도금강판 표면연구 △고내식 도금강판 제품 개발 동향과 품질 개선 연구 △자동차 부품의 내식성 향상 방안 △국내 고유 신도금계 용융아연도금강판 개발 방안 △태양광 구조용 Al-Zn합금도금 강판 개발 △Zn 및 Al 합금계 용융도금 강재의 내식 특성 △AlZnSi 신도금계 제품 개발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신도금계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방안에 대한 패널 토론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성연 위원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미래 용융아연도금 제품 개발 동향과 도금강판 시장의 발전 방향에 초점을 맞추었다"면서 "미래 용융아연도금의 현황과 발전을 함께 모색하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제품의 개발과 활용을 위한 협력과 구체적인 전략을 논의할 예정이니 많은 참석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철강기술심포지엄에 관한 상세 내용은 대한금속·재료학회(https://kim.or.kr) 또는 철강분과위원회(https://ironsteel.or.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