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 제3회 대한민국 코스닥대상 수상

태웅, 제3회 대한민국 코스닥대상 수상

  • 철강
  • 승인 2008.06.26 17:03
  • 댓글 0
기자명 김상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웅(회장 허용도)이 26일 코스닥상장협의회가 주관한 '제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에서 최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코스닥상장법인협의회는 경영실적, 투명경영, 기술개발, 수출·마케팅 등에서 타의 모범이 되는 스타기업을 발굴, 시상함으로써 투자자의 신뢰증진 및 대·내외적으로 코스닥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상을 하고 있다.

태웅은 풍력발전, 조선 및 선박엔진, 원자력/화력발전, 석유화학 등 플랜트, 산업기계 분야에 소요되는 핵심 부품을 생산, 공급하고 있으며 1981년 5월 설립이래 연평균 25% 이상의 높은 매출신장과 함께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오며 지난 2007년에는 매출액 3580억원, 당기순이익 490억원의 높은 성장을 이루었다.

태웅은 축적된 기술을 바탕으로 2003년에는 풍력발전의 핵심부품인 로터 샤프트(Rotor Shaft)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으며 미국 GE 사 수출을 통해, 2006년 세계 일류상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세계 최대 설비인 ∮9000 링 롤링 밀(Ring Rolling Mill)을 도입해, 대형 풍력 발전용 타워 플랜지(Tower Flange)를 개발했으며 세계 1위 풍력발전기 회사인 덴마크 베스타스(VESTAS), 미국의 GE, 독일의 지멘스(GIEMENS) 등과 공급계약을 통해 풍력발전분야에서도 높은 성장을 해오며 2007년에는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 태웅은 원자력 및 화력발전소의 터빈 핵심부품인 아이프레임(diaphragm)용 단조품을 개발하여, 멕시코의 알스톰파워, 일본의 도시바, 히다치 등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태웅이 생산, 판매하는 제품은 풍력발전, 조선 및 선박엔진, 원자력/화력발전, 석유화학 등 플랜트, 산업기계 등 여러 산업분야로 다각화되어 있어, 매출과 수익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주요 고객인 국내외 대기업 및 글로벌기업들과 장기공급 계약을 통 해 1조3,000억원의 수주잔고를 확보하고 있다.
김상순기자/sskim@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