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전사 혁신활동 부문별 중간점검

포스코, 전사 혁신활동 부문별 중간점검

  • 철강
  • 승인 2008.07.03 11:02
  • 댓글 0
기자명 김상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션 i 팔로우업’ … 3일부터 12개 부문·실 개최


포스코가 전사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혁신과제들을 중간 단계에서 점검하고, 우수 활동사례는 공유 및 격려하기 위한 ‘세션 i 팔로우업(Session Innovation Follow up)’을 이달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세션 i 팔로우업은 전사 혁신활동들이 체계적으로 관리되도록 하기 위해 포스코가 올해부터 운영에 들어간 혁신 프로그램 ‘이노베이션 세션(Session i)’의 한 과정으로, 부문별 혁신활동에 대한 중간 점검이다.

포스코는 보다 효과적인 혁신과제 점검을 위해 부문별로 세션 i 팔로우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3일 스테인리스부문을 시작으로 기획재무·경영지원·마케팅·기술연구소·포항제철소·광양제철소 등 모두 12개 부문 및 실로 나뉘어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각 부문장 주재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임원 및 직책보임자·MBB(마스터블랙벨트)·개선리더 등 혁신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임직원들이 참여, 올해 계획 대비 현재까지의 성과를 점검하게 된다.

D+ 과제도출에 대한 리뷰와 메가Y 등 대형 과제에 대한 추진실적이 공유되며, 워크다이어트·QSS활동 실적에 대한 분석이 이뤄진다. 또한 6시그마 우수활동 사례에 대한 공유 및 격려도 이어진다.

포스코는 세션 i 팔로우업을 통해 전사 혁신활동을 지속적이고 올바른 방향으로 추진해 나감으로써 당초 계획에 걸맞은 경영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오는 12월에는 이노베이션 세션의 마지막 과정으로, 올 한 해 동안의 혁신성과를 범포스코 차원에서 함께 나누는 ‘이노베이션 페스티벌(Innovation Festival)’이 개최될 예정이다.
<출처 : 포스코 뉴스>


김상우기자/ksw@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