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동, 9,000달러 육박 ... Market 가격은 9,000달러 돌파

전기동, 9,000달러 육박 ... Market 가격은 9,000달러 돌파

  • 비철금속
  • 승인 2008.07.04 08:04
  • 댓글 0
기자명 김도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상 최고 가격 또 다시 경신


LME(London Metal Exchange) 전기동(Copper) 가격(Official Price Cash 기준)이 9,000달러에 육박하며 사상 최고 치를 또 다시 경신했다.

3일 LME 전기동 가격은 8,985달러를 기록했다. 또 Market 가격은 9,000달러를 넘어서며 역시 전고점을 돌파했다. 최근 전기동 가격의 이 같은 강세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지만 페루의 파업에 따른 공급 불안감과 달러화 약세, 유가 강세 등이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전반적인 비철금속 시장이 유가, 달러화 등의 외부 요인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전기동과 알루미늄을 중심으로 가격이 초 강세를 보이고 있다.

Market 에서는 차익 매물이 늘어나는 등의 가격 상승의 저항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페루 파업이 지속되고 달러화 약세, 유가강세 등의 현상이 계속되면 전기동 가격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단기급등에 따른 차익매물과 고가에 대한 부담 등은 가격 하락 압력으로 작용할 수 있다.

펀드들과 투기세력들의 움직임도 관건이다. 가격 급등의 요인은 이들 세력들이 좌우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의 향방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김도연기자/kimdy@snmnews.com
저작권자 © 철강금속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