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전기로를 포함한 열연공장 건설을 진행중인 동부제철(대표 이수일)은 최근 동부제철이 추진중인 제철사업에 대한 이해와 인식 제고를 위해 자사 홈페이지(http://www.dongbusteel.co.kr/)에 제철사업 전반에 대한 내용을 추가했다.
홈페이지에는 현재 제철사업에 대한 '사업개요'와 '제조공정', '건설 진행 현황' 등을 살펴볼 수 있게 해 놓았다.
'사업개요'에서는 현재 동부제철이 진행중인 제철사업의 목적과 내용, 추진 일정 등을 확인해 볼 수 있게 만들었으며 '제조공정'에서는 전기로 및 연주, 열연 공정 소개와 동부제철이 도입하는 설비특징을 확인해 볼 수 있게 해 놓았다.
회사측 관계자는 회사 내부에서 제철사업 추진과 관련된 내용에 대한 인식 확산이 필요해 우선 간단한 소개 형식으로 내용을 담아 놓았다며 하반기 중 지속적 작업을 통해 내년부터 보다 세련된 구성과 내용으로 개편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동부제철 전기로 및 열연공장은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7월 16일부터 핫런(Hot Run ; 부하시험 가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오는 9월 21일부터 설비 설치작업에 돌입해 2009년 3월말까지 이를 마무리하고 이후 2009년 4월부터 5월 15일까지 I/T(Individual Test : 설비별 가동시험)와 5월 16일부터 두달간 콜드런(Cold Run ; 무부하시험 가동)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유재혁기자/jhyou@snmnews.com